또르르 말아서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는 밀프렙 | 봄맞이 초간단 밀프렙
물오름달, 몸을 가볍게 해 줄 손쉬운 밀프렙을 준비했어요.
화창한 햇살 아래 싱싱하게 자란 당근, 보라 양배추, 시금치를 손질해 두면 스프링롤, 김밥, 또띠아롤을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미리미리 준비해 두면 급한 때 좋지 않은것을 아무거나 먹지 않을 수 있고 식재료들을 보다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간단한 준비로 세 가지 롤, 스프링롤과 김밥, 또띠아가 손 쉬워지는 밀프렙 아이디어예요.
채소들을 손질하고, 두부만 구워 두면 접시에 담아서 바로 먹기에도 좋고 간단하게 도시락으로 만들어 가지고 나가기도 좋아요.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1. 분량의 재료를 섞어 땅콩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땅콩 소스는 스프링롤에 어울리는 소스예요. 믹서에 구운 땅콩을 곱게 갈아 땅콩버터를 만들고 분량의 재료를 잘 섞어 주세요.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휘리릭 갈아 주어도 좋아요. 만드신 후에 마지막으로 물을 넣어 먹기 좋은 농도를 만들어 주세요. 땅콩소스 레시피 는 여기를 눌러 확인해 주세요.
2. 김밥에 어울리는 매운 마요네즈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비건 마요네즈에 고운 고춧가루, 혹시 사용이 괜찮다면 스리라차와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 주세요.
매운 스리리차 마요 레시피는 여기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3.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 참기름 허머스를 만들어 주세요.
허머스는 또띠아나 샌드위치 등에 아주 잘 어울리죠. 만들어 두고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어요. 참기름 허머스 레시피는 고소한 참기름에 익숙한 분들을 위한 레시피예요. 보통 허머스에 참깨를 갈아 만든 타히니를 섞어서 만드는데요, 타히니 대신 참기름을 넣어 만들어 두면 더 손이 가시는걸 느끼실 거예요. 참기름 허머스 레시피는 여기를 눌러 확인해 주세요.
4. 두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구워 주세요.
단단한 두부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팬에 오일을 두르고는 소금을 뿌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스프링롤, 김밥, 또띠아 등 또르르 말기에 좋도록 길쭉하고 너무 뚜껍지 않게 잘라 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한 김 식힌 후에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해 주세요.
5. 채소들을 손질해 주세요.
당근과 양배추는 채 썰어 준비해 주세요. 당근은 줄리엔느 칼이나 채 칼 사용하실 수 있구요, 양배추는 감자칼이나 양배추칼로 슥슥 잘라 준비해 주세요. 단단한 씹는 식감을 원하신다면 칼로 원하는 두께로 채를 썰어 주시면 되겠어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6. 견과류는 굵직하게 다져 주세요.
견과류 어떤 것도 좋아요. 아몬드나 호두, 피칸 등을 굵직하게 다져 주세요.
7. 라이스 페이퍼, 김, 또띠아에 프렙 해 둔 재료들을 올리고 또르르 말아 주세요.
라이스 페이퍼 + 땅콩 소스롤
라이스 페이퍼는 물에 살짝 담가 사용해 주세요.
라이스 페이퍼 위에 시금치, 당근, 보라양배추, 두부, 호두를 넣고 또르르 말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땅콩 소스와 함께 내세요.
김 + 매운 마요 소스 롤
김 위에 시금치, 당근, 보라양배추, 두부, 호두를 넣고 또르르 말아 주세요. 속 재료들이 따뜻하거나 물기가 많은 재료들이 아니어서 잘 붙지 않을 수 있으니 김 끝에 매운 마요 소스를 살짝 발라 또르르 말아 주시면 되겠어요.
밥에 참기름과 소금을 넣어 고루 섞고 김 위에 얹은 후 재료들을 얹어 말아 매운 마요 소스와 함께 내셔도 좋아요.
또띠아 + 참기름 허머스롤
또띠아 위에 허머스를 두세 큰술 올려 펴고 시금치, 당근, 양배추, 두부, 호두를 올리고 또르르 말아 주세요.
재료들을 얹은 후 메이플시럽을 살짝 뿌려 말아 주어도 맛있어요.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고 싶은 봄 날을 위한 쉬운 밀프렙으로
오는 한 주도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필요한재료들
단단한 두부 1 모
당근 3 개
보라 양배추 1/2 개
호두 1/2 컵
시금치 3 컵
아보카도 오일
소금
라이스 페이퍼
김
또띠아
만드는 방법
1. 분량의 재료를 섞어 땅콩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2. 김밥에 어울리는 매운 마요네즈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3.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 참기름 허머스를 만들어 주세요.
4. 두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구워 주세요.
5. 채소들을 손질해 주세요.
6. 견과류는 굵직하게 다져 주세요.
7. 라이스 페이퍼, 김, 또띠아에 프렙 해 둔 재료들을 올리고 또르르 말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채식을 좋아하고 건강밥상 요리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레시피 기록해 두고 즐겨해 봅니다. 메일주소 남겨주시면 레시피 보내주신다 했는데 활성화가 안되네요. 여기에 남겨도 될까요?
aube71@ hanmail.net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