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서정아의 건강밥상 | ABOUT ME

 저는 건강한 음식은 사람들의 삶을 바꿀 수 있다고 믿어요

단순하고 첨가물 없는 식단을 통해 여러분과 여러분의 사랑하는 사람들의 삶이 보다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기를 바래요

서정아의 건강밥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WELCOME TO SWEETPEAPOT!

안녕하세요, 서정아예요! 

 

저는 건강요리 연구가, 저자, 칼럼니스트, 유튜브 크리에이터, 행복한 두 아이의 엄마로 시카고에 살고 있어요.

 

채소를 사랑하는 어머니로부터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 건강한 요리법을 소소하게 나누기 시작한지 이십여년이 되었네요. 그 동안 건강 잡지들에 레시피를 기고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건강요리 클래스를 운영하고,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 식단을 만들어 봉사하고, 건강한 레시피를 담은 책을 출간하면서 저는 오늘도 자연에서 식탁으로 연결되는 건강한 집밥을 꿈꾸고 있어요. 

서정아의 건강밥상을 통해 말하고 싶은 이야기는 단순해요. 식물성 식품으로 채워진 식단과 함께 활력있고 단순한 삶을 사는 거예요. 영양 있고 시각적으로 호소력이 있고 복잡하지 않은 건강한 채식 레시피를 공유하기 위해 열심을 내고 있답니다.

이 곳은 자연, 채소, 과일, 통곡물, 견과와 씨앗으로 만드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이 가득한 요리법들로 가득해요. 앞으로 여러분은 사이트 이곳 저곳을 탐험 하면서 더 나은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에 동참 하시게 될 거예요. 자연스럽게 환경과 동물 사랑에 대한 주제와 전체적으로 짜여진 미니멀리즘에에 동의하게 되실 거라 생각해요.

 

이곳을 찾는 많은 분들이 보다 건강한 식사를 하고 삶을 보다 활기차고 주도적으로 살아 가실 영감을 얻게 되길 진심으로 바래요. 

​자, 그럼 건강한 집밥의 세계로 출발해 볼까요?

KakaoTalk_Photo_2019-06-12-22-26-16.jpeg
인터뷰 1.jpeg

채식요리,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건강하지 않게 태어난 저를 위해 만들어 주셨던 엄마의 채식 식단에는 건강함 뿐만 아니라 깊은 사랑이 담겨 있었어요. 만들어 주셨던 모든 음식을 다 기억할 수는 없지만 건강한 몸과 행복한 삶을 위한 수고들이 사람의 삶을 얼마나 건강하게 하는지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인지를 잘 알고 있기에 더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어 건강밥상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아이를 낳고 키우면서 주위 사람들과 건강한 음식과 레시피를 나누던 중 2002년 '가정과 건강' 잡지에 첫 건강요리 칼럼으로 '두부 스테이크'를 기고하게 되었죠. 이후 시작된 건강요리 클래스와 레시피 작업은 아이들을 키우면서 자연스럽게 아이를 가진 학부모를 위한 건강요리 클래스로, 결혼을 앞둔 예비 가정을 위한 레시피로, 지역 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요리 교실 운영과 도시락 봉사활동 등으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어요. 

서정아의 건강밥상 이름의 시작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름 서정아의 건강밥상 SweetPeaPot 은 2016년 시카고 한국일보에 건강요리칼럼 코너 '서정아의 건강밥상'이라는 이름으로 게재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어요.

+ 시카고 한국일보 서정아의 건강밥상 건강요리칼럼 아카이브 http://asq.kr/YAaMUwCVQY5bo


신문과 잡지에 건강요리 칼럼을 게재하고 있었지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이 녹아 있는 레시피들을 어떻게 만드는지 직접 보여 드리고 싶어 2019년 8월에는 유튜브 채널을, 2020년 12월에는 클래스101 플랫폼에 쿠킹 클래스를 열었답니다.

 

서정아의 건강밥상은 여전히 여행 중에 있어요. 곧 새로운 책으로 새롭게 만나뵐 예정이예요. 언택트 시대에 미처 가보지 못하는 곳에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플랫폼과 책을 통해 건강한 요리를 알리는 일은 정말 흥미진진한 여행이예요. 

서정아의 건강밥상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요?

음식을 건강하게 만드는 노하우와 작은 팁들, 단순하게 만드는 요리법 등 작지만 다양한 부분들을 얻으실 수 있어요.

+ 식물성 영양에 대한 이야기

+ 채식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 체중 관리

+ 소화 불량 개선

+ 질병 예방

+ 바른 식습관

​+ 정신적, 정서적 건강

​+ 건강요리에 사용하는 기본 식재료들

서정아의 건강밥상에 요즘 일어나고 있는 일들은요

서정아의 건강밥상SweetPeaPot은 

+ Boouk, U in life, Greenpeace 등 여러 매체들에 실렸어요.  

+ 가정과 건강, 미시간 주간지, 시애틀 주간지, 시카고 한국일보 등에 매 월, 매 주, 혹은 격주로 건강 요리 칼럼이 게재되었요.

+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개설하고 진행중에 있어요. 

+ 2018년 서정아의 건강밥상 책 발행 후 3쇄를 찍었고 두번째 책을 준비하고 있어요. 

 

정말이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놀랍고 감사해요. 이곳을 찾아주신 여러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이미지 제공: Markus Spiske
이미지 제공: Annie Spratt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서정아의 건강밥상SweetPeaPot에 처음 오셨다면 아래 내용들을 하나씩 살펴 볼 수 있어요. 

+ SPP 영상을 보세요 SEE

+ SPP 아티클을 읽으세요 READ

+ SPP 음식을 만드세요 MAKE 

+ SPP 쿠킹클래스를 살펴보세요 LEARN MORE 

우리가 기억하는 그 순간처럼

어릴적 엄마의 손 맛 가득한 작은 밥상에 둘러 앉아 나누었던 소박하고 따뜻했던 순간들을 기억하시나요? 커다란 냄비에 보글보글 끓여낸 호박 된장국 하나 두고 하루 종일 있었던 이야기들을 앞다투어 쏟아내던 저녁 시간. 그 행복했던 기억들이 여러분들의 식탁으로 전해지고 더 나아가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도 닿기를 바라는 마음 가득해요.

마트에서 좋아하는 메뉴를 골라 장바구니에 담기만 하면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경제적인 효율성과 바쁘게 돌아가는 삶을 잠깐 뒤로 하고 신선한 식재료들로 시간을 들여 요리 하라고 말하고 싶어요.

내가 직접 만드는 건강한 밥상은 나와 가족들, 사랑하는 사람들의 건강을 지켜 주고, 홀로 밥상을 대하는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고, 건강이 약해져 고민하는 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멀리 있는 친구들을 수다가 있는 저녁으로 불러 모으는 멋진 도구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이곳에 놓인 작은 레시피와 감사함 가득한 소소한 삶의 이야기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영감을 줄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래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