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쌈!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 Buckwheat Ssam, Healthy+Yummy Korean Food!


메밀!

글루텐 프리 식재료인데다 비타민 B군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고 칼로리는 적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분들이 참 좋아하는 곡물이죠.


오늘은 메밀을 이용해 가볍고 맛있는 쌈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담백하게 구운 메밀전 위에

불고기 양념에 볶은 송이버섯 볶음+새콤달콤 무절임+에너지 뿜뿜 새싹샐러드를 올리고 또르르 말아+연겨자 소스에 콕 찍어 먹는 맛있는 메밀쌈,


가족끼리 오붓한 저녁 밥상에 내놓아도 좋고 특별한 손님을 위한 상에도 어울릴 만한 맛있는 메뉴랍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1. 분량의 재료를 넣고 섞어 메밀쌈을 찍어 먹을 연겨자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메밀이 가진 찬 성분을 완화 시키는데에는 겨자와 무가 좋아요. 겨자의 톡 쏘는 알싸한 맛이 메밀의 담백함과 조화가 참 좋답니다. 분량의 재료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차게 두면 더 숙성된 소스의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땅콩소스가 잘 섞이지 않는다면 작은 믹서에 분량의 재료를 넣어 믹스해 주어도 좋아요.



2. 새송이 버섯은 포크를 사용해 결대로 찢어 기름 두른 팬에 분량의 재료를 넣어 볶아 주세요.

오늘 새송이 버섯은 불고기 양념맛 새송이 볶음으로 만들었어요. 불고기 양념을 간설파마후깨참!이라고 하지요? 양념의 앞글자들을 모아 간장, 설탕, 파, 마늘, 후추, 깨, 참기름을 넣어 볶는 거죠.


기름 두른 팬에 포크를 사용해 결대로 자른 새송이 버섯을 넣고 소금간 아주 살짝 해 볶아 주다가

불고기 양념을 더해 볶아 주는 거예요.


장은 일반간장이나 아미노 간장으로,

탕 대신 조청이나 메이플시럽으로,

파는 잠깐 생략하구요,

늘은 다져서 넣구요

추는 다 볶은 후 불을 끄고 톡톡 넣어 섞어 주고요,

깨는 생략하구요

기름은 고소한 향을 더하는 느낌으로만 살짝 넣어 주는 거예요.


오늘 새송이 버섯 양념으로는 간설마후참!을 사용했어요.


3. 분량의 재료를 넣어 메밀전 반죽을 만들고 마른팬에 약불 혹은 중약불에서 메밀전을 구워 주세요.

메밀 반죽을 만드는데요, 100% 메밀가루를 사용해 반죽을 할 때에는 미리 반죽해 서너시간 충분히 두었다가 사용하면 잘 부쳐지잖아요. 오늘 저처럼 반죽해 바로 구우실때에는 메밀가루와 메밀가루의 1/3에 해당하는 전분을 넣어 반죽해 보세요. 바로 구워도 쫄깃하게 잘 부쳐져요.


오늘 사용한 메밀가루는 100% 통메밀가루로 껍질째 간 순수 메밀 가루예요. 거뭇거뭇한 메밀의 껍질과 식감이 남아 있는 가루죠. 여기에 감자전분을 더해 반죽을 해 주세요. 물 양은 가루와 동량으로 넣어 주세요.


메밀가루 1 컵과 전분가루 1/3컵을 사용한다면 물의 양도 1 1/3컵을 넣어 주는 거예요. 소금 간 해 주시구요, 반죽이 주루룩 흘러 내리는 정도로 만들어 주셔야 얇게 잘 부쳐진답니다.


메밀전을 부칠 때에는 기름을 두르지 않은 마른팬에 반죽을 올리고 약불 혹은 중약불에서 천천히 구워 주셔야 하구요, 구멍이 뽕뽕 생기고 바닥 부분이 잘 구워진 후에 뒤집어 살짝 구워 주시면 되겠어요.


쌈을 위해 굽는 전인지라 또를 말아서 먹기 좋도록 길쭉하게 구워 주었는데요, 조금 큰 스푼으로 한 스푼씩 반죽을 펴 구워 주었답니다.



4. 연겨자 소스와 새송이 버섯 볶음, 무절임새싹 샐러드를 구운 메밀전과 함께 내세요.

구운 메밀쌈에서 빠질 수 없는 무절임은 들깨향 가득한 메밀국수 레시피를 그대로 사용해 만들었어요.

새싹 샐러드는 레몬간장 드레싱으로 버무려 만들었는데요, 저는 오늘 해바라기 새싹을 주로 사용했는데요, 어떤 종류의 새싹도 좋아요. 에너지를 업업!시켜 줄 새싹 샐러드도 구운 견과류와 어울려 맛있게 버무려 주세요.

메밀전 위에 새송이버섯 볶음+무절임+새싹샐러드를 얹은 후 또르르 말아 연겨자 소스에 콕 찍어서 먹으면 정말 정말 맛있는 메밀쌈이 된답니다.


자, 마지막으로 메밀쌈에 필요한 속재료들을 한 번 정리해 볼까요?

+연겨자 소스

+새송이버섯 볶음

+무절임

+새싹 샐러드

+메밀전



오늘은 건강한 식재료인 메밀을 이용해 가볍고 맛있는 쌈을 만들어 보았어요.


건강한 식재료들로 나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음식을 만들어 보세요.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될 거예요.


그럼 오늘도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세요!




필요한재료들 *1 컵=240ml


연겨자 소스

간장 1 큰술

레몬즙 1큰술

메이플시럽 1~2 큰술

연겨자 2/3 큰술

땅콩버터 1/2 큰술


새송이버섯 볶음

새송이버섯 3 개

간장 2~3 큰술

조청 1 1/2 큰술

마늘 1 큰술

참기름 1 큰술

후추가루


메밀전 반죽

메밀가루 1 컵

감자전분 1/3 컵

물 1 1/3 컵

소금 넉넉한 2~3 꼬집



만드는 방법


1. 분량의 재료를 넣고 섞어 메밀쌈을 찍어 먹을 연겨자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2. 새송이 버섯은 포크를 사용해 결대로 찢어 기름 두른 팬에 분량의 재료를 넣어 볶아 주세요.

3. 분량의 재료를 넣어 메밀전 반죽을 만들고 마른팬에 약불 혹은 중약불에서 메밀전을 구워 주세요.

4. 연겨자 소스와 새송이 버섯 볶음, 무절임새싹 샐러드를 구운 메밀전과 함께 내세요.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