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깨향이 가득한 비빔국수 한그릇, 어떠세요? 들기름+들깨가루+들깻잎까지 오메가 3 가득 담긴 한그릇 요리!



오늘은 면이라면 삼시 세 끼도 먹을 수 있다는 저희집 남편과 같은 분들을 위해 :)

맛있고 건강한 비빔국수 한 그릇을 준비했답니다.


새콤달콤하게 절인 오이와 무를 넣고 들깻잎 + 들기름 간장 소스 + 들깨가루까지 한 큰술 얹어서 만든 고소한 비빔국수.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오메가3 지방산을 가득 담은 들깨향 가득한 비빔국수예요.



오메가 3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지방산, 기름이예요.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밖에서 섭취해야 하는 지방산이죠. 심혈관과 뇌건강, 눈건강에 유익해 오메가 3를 건강보조식품이나 등푸른 생선 등으로 챙겨 드시는데요, 식물로도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답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식재료에는 아마씨, 햄프씨, 치아씨와 같은 씨앗들이 있구요, 호두, 아보카도, 녹색 채소 그리고 들깨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들깨를 이루고 있는 성분 중 40%가 지방, 이 중 약 60%가 오메가-3 지방산이라고 해요. 굉장하죠? 오메가3의 훌륭한 공급원이 될 수 있는 들깨를 골고루 담아 한그릇 요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들깨가루, 들기름, 들깨잎까지 넣어 그야말로 오메가 3가 가득담긴 들깨향이 마구마구 나는 비빔국수랍니다. 새콤달콤한 오이와 무절임을 곁들여 만들면 다 먹을때까지 상큼하게 고소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자 그럼, 들깨향 가득한 비빔국수, 만들어 볼까요?

1. 무와 오이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분량의 재료와 함께 절여 두세요.

무는 채 썰고 오이는 얇게 썰어 주세요. 적당한 용기에 무와 오이를 담고 분량의 재료를 넣어 절여 두세요. 레몬즙만으로 절일때에는 한나절 정도 재료들과 잘 어우러질 시간을 주는 것이 좋아요. 레몬만 다 사용하는것이 익숙하지 않을때에는 레몬즙과 식초를 반반 사용해도 좋아요. 저는 주로 미리 절여서 냉장고에 두었다가 사용했어요.


평소에 아침에 따뜻한 레몬수로 하루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레몬즙은 지방을 연소해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주고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죠. 무엇보다 레몬즙은 혈관 벽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달라붙지 않도록 해 혈관을 튼튼하게 해 준답니다. 따로 레몬즙을 챙겨 드시지 못했다면 레몬으로 채소를 절여서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거예요.



2. 무와 오이 절임물에 분량의 재료를 넣어 비빔 소스를 만드세요.

무와 오이 절임물을 그릇에 담아 동치미국물이나 육수 대신 사용해요. 물론 맛있는 동치미 국물이 있다면 사용하셔도 좋겠어요.


절임물에 간장과 들기름, 다진마늘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절임물의 간은 기호에 맞게 조절하실 수 있어요.


3. 무순은 씻어 준비하고, 김은 잘게 썰고, 깻잎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 주세요.

다진 고명으로 얹을 채소들을 준비해요. 들깨향이 가득한 국수를 위해 깻잎도 씻어서 얇게 썰고, 김도 얇게 자르고, 무 향을 더해줄 알싸한 맛이 나는 무순도 있다면 준비해 주세요.


4. 국수를 삶아 찬물에 씻어 물기를 빼 주세요.

절임 채소와 양념장, 고명으로 얹을 채소들을 준비했으면 국수를 봉지에 적힌대로, 찬물도 부어주면서 맛있게 삶아 차갑게 준비해 주요. 국수는 국수의 전분을 찬물에 바락바락 씻어 매끈하게 준비해 주세요.


5. 그릇에 국수, 절임무, 절임오이, 깻잎, 무순, 들깨가루, 자른 김 등을 담고 양념장을 뿌려 내세요.

그릇에 삶은 국수를 담고, 절임무와 절임 오이 그리고 썬 깻잎과 무순을 둘러 담아 주세요.


촉촉하게 국수 위에 들기름 을 뿌려주고는 들깨가루 한 큰술, 김가루 얹고 들기름 쪼르르 뿌려 주세요.

정말 고소하겠지요?


간장과 들기름 만으로 비빔국수 만들어 드시잖아요.

오늘은 들기름 간장 소스와 함께 무절임과 오이절임을 만들어 상큼한 맛도 더하고 영양도 더해보세요.



고소한 들기름과 들깨가루가 국수를 정말 고소하게 하고요, 상큼한 무절임과 오이절임 그리고 들기름 간장소스가 적절히 어우러져서 한 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그릇 요리가 된답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맛있게 드시고 오늘도 불끈, 힘찬 하루 되세요!




필요한재료들


무절임용

무 1/3 개

소금 1/2 작은술

레몬즙 1/4 컵

메이플시럽 1~2 큰술


오이절임용

오이 1/2 개

소금 1/2 작은술

레몬즙 1/4 컵

메이플시럽 1~2 큰술


들기름간장소스

절임물 1/2 컵

간장 2 큰술

들기름 2 큰술

마늘 2 개


메밀국수 2 인분


기타 고명들

무새싹 약간

들깨가루 약간

자른 김 약간

깻잎 약간

들기름 약간


만드는 방법


1. 무와 오이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분량의 재료와 함께 절여 두세요.

2. 무와 오이 절임물에 분량의 재료를 넣어 들기름 간장소스를 만드세요.

3. 무순은 씻어 준비하고, 김은 잘게 썰고, 깻잎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 주세요.

4. 국수를 삶아 찬물에 씻어 물기를 빼 주세요.

5. 그릇에 국수, 절임무, 절임오이, 깻잎, 무순, 들깨가루, 자른 김 등을 담고 들기름 간장소스를 뿌려 내세요.




Featured post

​서정아의 양념통

이미지 제공: Sharon McCutcheon

OUR NEW PLACE

I'm a paragraph. Click here to add your own text and edit me. Let your users get to know you.

Weekly Newsletter

주간 레시피

STAY CONNECTED
​무료 레시피를 보내드려요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Recipes By Ingredient

양배추 레시피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