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빵' 만들기


글루텐 때문에 빵을 끊으려고 노력중인 분들이 많으신것 같아요.


그럴때에는 글루텐프리 식품인 고구마로 빵을 대신해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세요. 포만감도 충분히 느끼고 달달한 빵 맛에 반하실 거예요.


고구마'빵' 만들기, 바로 시작해 볼까요?



1. 오븐은 400F(205C)에 예열 해주세요.



2. 고구마는 식빵 두께와 비슷한 두께로 썰어 주세요.

고구마'빵'은 써는 일이 작업의 전부라고 할 수 있어요. 좋은 칼이 있다면 잘 썰 수 있을거예요. 잘 썰리지가 않는다면 전자렌지에 1분 정도 돌렸다가 썰어 주세요. 시작부분에만 칼날이 잘 들어가도 조금 더 쉽게 썰 수 있을 거예요.


고구마를 너무 얇게 썰면 굽는 시간은 단축되지만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기에는 너무 힘이 없는 빵이 되구요, 너무 두껍게 썰면 익히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차가워진 후에 데울때에도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답니다.


썰기가 너무 어렵게 느껴진다면 홀푸드와 같은 곳에 들려 고구마를 구입하시고 고기 써는 곳에 가서 부탁해 보실 수도 있어요 :) 손으로 자르는것 보다 일정하게 균일하게 나오겠죠.


고구마 대신 감자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동그란 감자는 햄버거번처럼 동그랗게 만들어 사용하면 된답니다.


3. 베이킹 팬에 올려 오븐에 넣고 20분 내외로 구워 주세요.

베이킹 팬에 펄치먼트페이퍼를 깔고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고구마를 그대로 가지런히 올려 주세요. 기호에 따라 소금 살짝 뿌려서 구워도 좋아요.


20분을 기준으로 조금 얇게 썰어졌다면 조금 짧게, 조금 두껍게 썰어졌다면 조금 더 길게 구워 보세요. 꺼내서 포크로 찔러 보면 잘 익었는지 알 수 있어요. 너무 부드럽게 굽는것보다는 살짝 단단함이 남아 있다 싶을 정도로 구워주시면 빵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미니오븐에 구워도 좋구요, 큰 오븐에도 좋아요. 한꺼번에 여러개를 구울 수 있으니 더 편하죠.



4. 식힘망 위에 올려 두었다가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해 주세요.

구운 고구마를 베이킹 팬에 그대로 두면 바닥 부분이 눅눅해지면서 많이 축축해져요. 식힘망 위에 올려 한소끔 김이 날아가로 겉면들이 끈적하지 않도록 두었다가 용기에 담아 주세요.


용기에 담을 때에는 그냥 담아도 좋은데요, 베이킹페이퍼 잘라서 중간 중간 넣어주면 나중에 떼서 사용하기에좋답니다.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3~4일 정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구운 고구마빵은 마른 팬이나 토스터기에 토스트해서 따뜻하게 드시면 좋아요. 소화가 잘 안되거나 불어나는 체중 때문에 빵 사용이 고민이실 때에는 고구마'빵'을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해요.


구운 고구마'빵'으로 채소 샌드위치도 만들어 드시구요, 맛있게 달콤하고 고소한 땅콩버터 바나나 빵도 만들어 드셔 보세요. 좋아하실거라 생각해요.



그럼 오늘도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세요!



필요한재료들


고구마, 큰 것 4 개



만드는 방법


1. 오븐은 400도(205도)에 예열해 주세요.

2. 고구마는 식빵 두께와 비슷한 두께로 썰어 주세요.

3. 베이킹 팬에 올려 오븐에 넣고 20분 내외로 구워 주세요.

4. 식힘망 위에 올려 두었다가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해 주세요.



Featured post

​서정아의 양념통

이미지 제공: Sharon McCutcheon

OUR NEW PLACE

I'm a paragraph. Click here to add your own text and edit me. Let your users get to know you.

Weekly Newsletter

주간 레시피

STAY CONNECTED
​무료 레시피를 보내드려요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Recipes By Ingredient

양배추 레시피 모음

© 2019 서정아의 건강밥상 SweetPeaPot |

​시카고,일리노이

  • Black Facebook Icon
  • Black Pinterest Icon
  • Black YouTube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