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온모밀 컵면 만들기 | 컵라면 대신 이건 어떠세요?
배고플 때 쉽게 집어들기 쉬운 컵라면, 얼마나 자주 드시는지 모르겠어요.
오늘은 만들어 두면
- 아이들도 어른들도 한 끼 맛있게 건강하게 챙길 수 있는 컵면
- 국수를 좋아하는 분들께도 참 좋은 컵면
- 간단한 도시락으로 만들어 가도 좋은 컵면
- 언제든 꺼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으니 하루가 바쁜 분들께도 좋은
인스턴트 컵면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려요.
미리 만들어 두었다가 뜨거운 물만 부으면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컵 면 4가지를 준비했답니다.
이 중 따뜻한 온모밀 컵면 어떠세요?
먼저 즉석 컵면에 필요한 재료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용기
뜨거운 물 사용이 가능한 500ml 용기를 준비해주세요. 한 컵 250ml 컵이예요.
제가 사용한 용기는 WECK Jar인데요, 어떤것도 좋아요. 사용한 유리용기들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하시면 좋구요, 도시락용으로 만드신다면 도시락 용기도 좋겠어요.
제 레시피는 500ml 기준인데요, 국수를 좋아하시는 분은 더 많은 양을 드시게 될테니 더 큰 용기도 괜찮아요. 있는 용기를 사용하시고 간장이나 양념들의 양을 편안하게 조금씩 더해 주시면 되겠어요.
채수 큐브
채수 큐브를 만들어 두고 사용해요. 채수용 큐브 만드는 방법은 링크를 눌러 확인해 주세요.
간장
기본적으로 리퀴드 아미노스 좋구요, 없으시다면 진간장이나 사용하시는 간장을 넣어 주시면 되세요. 혹시 파는 온모밀 국물과 가깝게 만드시길 원한다면 멤미간장이나 쯔유 등을 적절히 사용해 주세요.
국수 삶기
국수는 삶은 국수를 넣어 주는데요, 저는 영상을 촬영하는 날 바쁜일이 있어 전날 아침에 미리 삶아 냉장고에 넣어 두었었어요. 봉지에 적힌 시간대로 삶은 후 찬물에 3~4차례 전분을 충분히 빼준다는 느낌으로 씻어 주세요. 물기를 깔끔하게 제하고 기름 1 스푼을 넣고 잘 섞어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 막 삶은 국수 같은 느낌은 아무래도 적지만 이 상태 그대로 3~4, 4~5일은 충분하답니다.
간 무
냉메밀, 온메밀에 간 무를 조금 넣어주면 맛있잖아요. 저는 맛있는 무 구입이 어려운 곳에 살고 있는지라 무를 구입할때 넉넉하게 구입해 갈아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사용한답니다. 무는 강판에 갈거나 푸드프로세서를 사용해 입자가 있게 갈거나 필요에 따라 믹서에 곱게 갈아 주시면 되겠어요.
채수 큐브를 만들때 무를 넣어 만들었으니까요 혹시 간 무가 없다면 없는대로 만드셔도 좋아요.
온모밀 컵면 재료 담기
500ml 유리용기
채수 큐브
간장
삶은 메밀 국수
유부
간 무
자른 김
쪽파
후추
차례대로 담고 뚜껑을 닫아 냉장고에 넣어 두고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식재료들을 갈아서 만든 채수 큐브의 진한 맛과 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레시피예요. 화학조미료의 맛있는 맛은 아니지만 응축된 무, 표고, 다시마, 양파, 마늘이 오롯이 담긴 진하고 따듯한 국물맛에 깜짝 놀라실 거예요.
좋아하는 국수 하나를 골라 4개로 만들어 두었다가 드셔도 좋구요, 다양하게 만들어 다양하게 즐기셔도 좋답니다.
잠깐만 시간을 내셔서 신선한 채소와 식재료들을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컵면을 만들어 보세요.
여러분의 삶이 달라지실 거예요.
필요한재료들 *1 컵 = 250ml
500ml 용기
채수 큐브 1 개
간장 1 스푼
삶은 메밀국수 1 컵
유부 1~2 개
간 무 1 스푼 또는 냉동 간 무 1 조각(옵셔널)
자른 김 1 스푼
쪽파 1 스푼
후추
뜨거운 물
만드는 방법
1. 유부는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짜고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2. 강판 또는 푸드프로세서에 무를 갈아 준비해 주세요(옵셔널)
3. 자른 김을 준비하고 쪽파는 잘게 잘라 주세요.
4. 삶은 국수를 준비해 주세요.
5. 용기에 채소큐브-간장-국수-유부-간 무-자른 김-쪽파-후추 순으로 넣어 주세요.
6. 뜨거운 물을 붓고 1~2분 기다렸다가 골고루 섞어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