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몬드 버터, 땅콩 버터, 믹스드넛 버터 그리고 타히니 | How to make Nut butter & Tahini




시카고는 눈 바람에 지난 몇 일 날씨가 좋지 않았는데요, 오늘은 햇살이 반짝이네요.

눈 오는 날도 좋지만 또 이렇게 햇살이 좋은건 며칠만에 만난 반가움 때문인가봐요.


일주일만에 영상으로 뵈니 무척 반가우셨죠? 저도 영상 만들면서 무척 행복했어요.

빨리 만나뵙고 싶었답니다.


오늘은 믹서기로 갈아서 만드는 만들기 너무너무 쉬운 넛버터 3종과 참깨로 만드는 타히니 소개해드릴게요.




넛버터는 맛있게 구운 견과류들을 믹서에 넣고요 1분에서 2분 사이로 갈아 주시기만 하면 돼요.

제 믹서기로는 1분에서 2분 정도면 되는데요, 믹서기의 성능에 따라 시간은 1분으로 짧아질수도 있고, 5분 이상으로 늘어날 수도 있어요. 푸드프로세서에 갈면 조금 더 시간은 길어지지만 입자가 살짝 있는 버터를 만들 수 있구요.


사용하시는 믹서기나 푸드프로세서로 버터가 될 때까지 그냥 갈아 주시면 완성이예요.





아몬드 버터는 오트밀에 넣어 먹기도 하고요 달콤한 잼과 함께 발라 샌드위치도 해 먹고요 스무디 만들때 넣어도 좋고요. 와플이나 팬케익은 물론이고요 다른 버터들 대신에 그냥 발라 먹으면 참 좋아요.


아몬드의 주요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요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대요. 피부에도 좋고 머리카락도 매끈하게 하고 오히려 먹을수록 살을 빠지게 해준다고도 해요. 아몬드는 단백질을 포함해서 풍부한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E, 마그네슘 등이 함유돼 있어서 근육 생성 및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거든요.




땅콩버터는 만들어 두면 월남쌈에 사용하는 땅콩소스 만들때도 좋고, 오트밀에 넣어 먹어도 좋고 그냥 빵에 발라서 먹어도 너무 좋잖아요. 1분만 갈았는데도 정말 크리미한게 너무너무 부드러운거 있죠?


금방 만든 땅콩버터를 톡톡한 통밀빵 위에 바르고 바나나 몇 조각 얹어서 먹으면 정말 꿀맛이예요. 잘 익은 바나나가 아니라면 꿀이나 아가베 살짝 드리즐 해주면 그것도 좋아요.





믹서기 꺼낸 김에 타히니를 만들어 볼게요. 얼마전 또띠아 영상에서 렌틸과 섞어서 또띠아 베이스로 사용했었거든요. 궁금해 하셔서 같이 만들어 보았어요. 타히니는 참깨로 만드는데요 보통은 1컵당 오일 4큰술 정도 넣는것 같아요. 조금 작게 넣으면 2큰술요. 그런데 오늘은 참깨 3컵에 오일 2큰술만 넣었어요. 기름 사용을 조금 줄여보려고요^^


냉장고에 넣어 두면 조금 더 굳어지거든요 먹기전에 전에 잘 섞어서 사용하시면 돼요. 정말 정말 부드러워 보이죠? 타히니는 아가베나 꿀등과 함께 빵에도 발라 먹고 랩에도 넣어 먹고 팔라펠에도 뿌려 먹고 정말 다양하게 사용되는데요 레몬이나 마늘, 달콤한 것들을 섞어서 드레싱으로도 만들어 먹어요.



마지막으로 믹스드넛 버터를 만들었어요.

선물로 주신 구운 믹스드넛이 있었거든요. 피칸과 캐슈, 피스타치오, 아몬드 이렇게 네 종류의 견과류가 들어 있더라구요. 믹서기에 총 1분 30초 갈아 주는데요, 1분이 지난 후에 소금과 아가베, 오일을 넣고 만들었어요. 모든 넛버터 만드실때 원하시는 재료들을 넣어 만드시면 될 것 같아요.


평소에 하루 한 줌 견과류 챙겨 드시잖아요. 이렇게 견과류로 버터를 만들어 놓고 다양하게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자 그럼 만들기 쉽고, 만들어 두면 쓰임새도 많은 견과류 버터 만들기.


오늘 만들어 보시겠어요?


-----------------------------------------------------------------------------------------------





재료들:

구운 아몬드 3컵

구운 땅콩 3컵

구운 참깨 3컵+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큰술

구운 섞인 견과류 3컵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3큰술, 소금 2/3작은술, 아가베 또는 꿀 1~2큰술


만들기:

1. 믹서에 각각의 버터 재료들을 넣고 1분~2분 동안 갈아준다.

2. 밀폐용기나 유리병에 담아 보관한다.


*수제 견과류 버터와 타히니의 경우 마트에서 사는것 보다 유통기한이 짧아요. 냉장보관 해 두시고 깔끔하게 드시면 2~3달 보관 가능해요.





댓글 9개
이미지 제공: Lauren Mancke

kitchen utensils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소한 주방템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소소한 주방템들을 모아 두었어요.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시켜 줄 스타일리쉬한 주방용품을

주방용품 | shop 에서 만나보세요. 

Pantry Essentials

자연밥상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단순한 조리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시켜 줄

건강한 식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탁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식재료 | pantry essentials 에서

만나보세요. 

Measuring Tools

조리에 사용된 계량도구들

레시피에 사용하고 있는

계량컵과 스푼에 대해 알려드려요. 

 

1 컵 = 240ml

1 큰술 = 15ml

1 작은술 = 5ml

1 스푼 = 1 밥 숟가락

Make Your Own

​만들어 보셨나요?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건강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