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세상에서 제일 쉬운 옥수수 스프 | 단 2가지 재료로 | 여름과 가을 사이에 | Sweet Corn Soup | 2-ingredients corn soup!




오늘은 여름과 가을 사이에 꼭 소개해드려야지 생각했던 레시피를 소개해 드려요.

너무너무 간단하지만 만들어 보면 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될 만큼 맛있는 진짜 찐 옥수수 스프 레시피예요.


들어가는 주재료는 달콤한 옥수수와 고소한 잣, 두 가지 랍니다.



옥수수 스프를 끓이려면 옥수수가 필요하겠죠. 옥수수는 당연히 cow corn이 아니라 sweet corn, 우리가 먹는 보통 옥수수면 되는데요, 한국에서는 스위트콘이라고 부르는 옥수수예요. 쫀득하고 많이 달지 않은 한국 옥수수도 맛있지만 만들어 보면 보통 생각하시는 옥수수 스프의 맛과는 다를 거예요.


저처럼 냉동 옥수수를 사용하신다면 실온에 두 세시간, 냉장고에 넣어 녹이신다면 하루 정도 미리 넣어 두셨다가 녹인 후에 만드셔야 해요. 얼린 옥수수 알갱이 그대로 넣고 믹서에 갈면 물이 많이 필요하게 되어서 묽은 옥수수 스프, 레시피와는 전혀 다른 슾이 되거든요.

녹인 옥수수 알갱이 3 컵을 믹서에 담구요, 잣을 1/3컵 넣어 주세요. 소금 1/4 작은술과 물 1컵을 넣고 곱게 곱게 갈아 주시면 된답니다. 혹시 믹서기의 성능이 좋지 않으시다면 물을 반으로 나누어 넣어가면서 갈아 주시면 곱게 가실 수 있으실 거예요.

곱게 간 옥수수를 냄비에 넣고 끓여 주시는데요, 바닥에 눌러 붙지 않도록 저어주면서 끓여 주세요. 스프가 끓어 오를 때 폭폭 튀어 오르니까 아주 아주 조심하셔야 해요. 따뜻하게 데운다는 느낌으로만 끓여 주세요. 끓어 오르면 불을 약불로 줄이고 뜸을 들인다는 느낌으로 3-4분정도 저어주시면서요. 오래 끓이지 않으셔도 돼요.


옥수수와 잣을 믹서에 갈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옥수수 스프 완성이예요. 정말 간단하죠?


오늘은 레시피가 간단해 잠깐 마트에서 식재료 고르실 때 참고하실만한 정보를 살짝 드려 볼게요.

제 주변에 계시는 분들 중에 미국에 오셔서 오래 사시기는 했지만 올게닉, Organic 이나 유전자 변형, GMO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물건들에 Organic이나 Non-GMO 라고 적혀있는 마크를 쉽게 보실 수 있는데요,


먼저 유기농(organic)이라는 마크는 유전자를 조작하지 않은 옥수수를 종자로 사용했고, 합성 농약과 화학 비료와 같은 것들을 사용하지 않은 농사방법으로 기른 옥수수라는 뜻이예요.


GMO라는 뜻은 유전자를 변형했다는 뜻이니 Non-GMO라는 마크는 유전자를 변형하지 않은 씨앗들로 재배한 식재료로 만들었다는 뜻이예요.

제가 오늘 사용한 냉동 옥수수 봉지에는 Non-GMO 마크는 없고 올게닉 마크만 있는데요,

이 마크 안에는 Non-GMO 옥수수 씨앗으로 제배 했고,

올게닉 농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살충제와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았고,

옥수수를 수확하기 전에 적어도 3년간 합성비료나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수확한 옥수수라는 의미가 담겨있어요.

유기농 농가는 GMO 종자를 심을 수 없고, 유기농 가축은 GMO 사료를 먹일 수 없고, 유기농 식품 제조업자는 GMO 성분을 사용할 수 없답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는 유기농 제품들의 올게닉 마크는 기준에 95%에 해당하면 포장지 앞면에, 기준에 70%에 해당하면 이렇게 옆면에 기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올게닉 제품을 꼼꼼하게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마크가 앞쪽에 있는것을 고르시면 좋겠죠.

사실 위 이야기들은 조금 다르게 생각하면 올게닉이라고 해서 모든 살충제나 비료들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니예요. 올게닉 농법에서 금지하는 살충제나 비료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의미이구요, 제품의 5% 까지는 유전자가 변형된 씨앗이 섞여 있거나 유기농법으로 승인된 살충제의 잔여물들이 남아 있을 수 있다는 의미도 되거든요.

오늘 올게닉에 대해 설명드리기는 했지만 꼭 올게닉 식재료를 구입해 먹어야만 한다고 드리는 말씀은 아니예요.


올게닉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지만 저를 포함해 누구나 다 항상 올게닉 제품을 구입해 드실 수는 없잖아요.


그럴 때에는 집 주변에 있는 마트에서 파는 싱싱한 채소와 과일들을 깨끗하게 씻어서 자주 드시면 좋아요. 마트에서 식재료 구입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 설명 드렸어요.



오늘은 여름이 가기전에 꼭 만들어 드셔볼만한 세상에서 제일 쉬운 옥수수 스프를 소개해 드렸어요.


고소하고 달콤한 옥수수에 잣 한 줌 넣어 만든 옥수수 스프로 부드럽고 든든한 건강밥상을 만들어 보세요. 단순하게 만든 음식이 건강에 주는 유익함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답니다.


오늘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응원합니다.






필요한 재료들 *1cup=236~240ml


3 cups sweet corn, 454 g

스위트콘 3컵, 454 g


1/3 cup pine nuts

잣 1/3컵


1/4 tsp salt

소금 1/4 작은술


1 cup water

물 1컵




만들기


1. 믹서에 옥수수, 잣, 소금, 물을 넣고 곱게 간다.

2. 곱게 간 옥수수를 냄비에 넣고 끓인다.

3. 레몬 페퍼, 파슬리 등과 함께 낸다.



*가니쉬로 레몬페퍼, 햄프씨, 파슬리, 옥수수 알갱이 등을 사용하시면 좋아요.












댓글 0개
이미지 제공: Lauren Mancke

kitchen utensils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소한 주방템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소소한 주방템들을 모아 두었어요.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시켜 줄 스타일리쉬한 주방용품을

주방용품 | shop 에서 만나보세요. 

Pantry Essentials

자연밥상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단순한 조리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시켜 줄

건강한 식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탁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식재료 | pantry essentials 에서

만나보세요. 

Measuring Tools

조리에 사용된 계량도구들

레시피에 사용하고 있는

계량컵과 스푼에 대해 알려드려요. 

 

1 컵 = 240ml

1 큰술 = 15ml

1 작은술 = 5ml

1 스푼 = 1 밥 숟가락

Make Your Own

​만들어 보셨나요?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건강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