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두소스 쟁반 막국수


잘 지내셨어요?


오늘은 다양한 색깔 채소와 맛깔스러운 양념, 거기에 담백한 메밀국수가 어우러진 쟁반 막국수를 소개해 드려요. 건강한 지방의 대명사인 호두로 만든 호두소스가 오늘 쟁반막국수의 포인트랍니다.



호두 한 줌에는 몸에 유익한 지방 중 하나인 오메가-3 ALA (알파 리놀렌산, 2.7g/28g)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꾸준한 호두 섭취는 뇌의 노화를 억제하고 심혈관 질병을 예방해 젊음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는 다수의 연구 발표가 있죠. 꾸준한 섭취를 통해 뇌를 더 건강하게 하고 호두로 얻은 건강한 에너지로 매일의 일상을 더 활기차게 가꿔 보시면 어떨까요?

맛있는 호두소스 쟁반 막국수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1. 믹서에 토마토와 홍피망, 마늘, 메이플시럽을 넣고 간장과 소금으로간 한 후 곱게 갈아 주세요. 호두와 참기름을 넣고 살짝만 갈아 주세요.

토마토를 베이스로 소스를 만들면 감칠맛이 참 좋거든요. 토마토 중간 사이즈 2 개, 저는 큰 토마토라 1개 반을 사용할거예요. 큼직하게 뚝뚝 잘라서 믹서에 넣어 주세요홍피망도 잘라 넣고 마늘을 넣어 주세요.

여기에 메이플시럽, 간장과 소금을 넣고 곱게 갈아 주세요. 토마토의 크기가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간장과 소금의 양은 기호에 맞게 맛을 보면서 가감해 주세요. 토마토도 껍질째 사용하기 때문에 아주 곱게 갈아 주셔야 해요.


2. 호두와 참기름을 넣고 살짝만 갈아 주세요.

믹서에 곱게 간 토마토에 호두와 참기름을 넣고 살짝만 살아 주세요.작은 호두 알갱이들이 있는것도 괜찮아요. 호두를 너무 곱게 갈면 소스의 농도가 달라진답니다.


호두는 식물성 오메가-3 ALA (알파 리놀렌산, 2.7g/28g)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유일한 견과류거든요. 꾸준히 섭취하면 뇌의 노화를 억제하고 심혈관 질병을 예방해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다수의 연구 결과가 있답니다. 적정량의 호두, 자주 먹으면 좋겠지요?

시원하고 칼칼한 피망 향을 입힌 부드럽고 근사한 호두 양념이 완성되었어요. 잠시 냉장고에 차게 두시구요.

3. 상추, 깻잎, 적채, 오이, 당근, 양파는 얇게 채썰어 접시에 담아 주세요.

상추는 반 개 정도 1센티 정도 두께로 자르고요 깻잎, 먹기 좋게 얇게 잘라 주세요.


보라 양배추 얇게 잘라서 반 컵 정도 준비해 주시구요 오이도 잘라서 반 컵 정도 준비해 주세요.


당근 얇게 채쳐서 반 컵이구요, 양파 아주 얇게 잘라서 1/4개 정도 준비해 주시면 되겠어요.


4. 국수를 삶아 찬물에 씻은 후 접시에 담고 준비한 채소를 보기좋게 놓고 호두 소스를 부어 내세요.

끓는 물에 메밀국수 150그램을 넣고 찬물을 부어가며 쫄깃하게 삶아 주세요. 삶은 면은 찬물에 여러번 씻어 전분기를 충분히 빼 주세요.


넓직한 볼에 삶은 메밀면을 담고 주위로 채소들을 하나씩 담아 주세요. 상추, 적채, 오이, 당근 양파 그리고 깻잎을 담고 메밀면에 호두소스를 얹고 다진 호두 솔솔 뿌리면 정말 너무너무 맛있는 호두소스 쟁반막국수 완성이랍니다.


소스와 잘 섞어서 한 입 먹어볼까요?


음~ 피망 향이 칼칼하게 송송 올라오는 부드러운 호두 양념이 시원하고 아삭한 채소들과 어우러져서 정말 너무 맛있어요.

호두가 들어가면 요리가 살짝 고급스러워지잖아요. 신선한 호두가 살짝 씹히면서 국수와 채소가 함께 어우러지니 먹고 난 후 만족감이 참 높은 레시피랍니다.



좋은 식재료를 꾸준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좋은 레시피만한게 없지요. 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 참 많으실텐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호두양념 쟁반 막국수, 잊지 마시고 꼭 한 번 만들어 보세요.



호두를 통해 얻은 좋은 영양소와 건강한 에너지가 여러분들의 일상을 더 활기차게 할거예요.






필요한재료들 *2인분 분량

호두 소스

토마토 2 개

홍피망 1/4 개

마늘 1 개

메이플시럽 2 큰술

간장 1~2 큰술

소금 1/2 작은술

캘리포니아 호두 1/2 컵

참기름 1 큰술


상추 1/2 단

깻잎 5 장

적채 1/2 컵, 반 컵

오이 1/4 개, 반 컵

당근 1/4 개, 반 컵

양파 1/4 개, 반 컵

메밀국수 150g

호두 1 큰술


만드는 방법

1. 믹서에 토마토와 홍피망, 마늘, 메이플 시럽을 넣고 간장과 소금으로간 한 후 곱게 갈아 주세요. 호두와 참기름을 넣고 살짝만 갈아 주세요.

2. 호두와 참기름을 넣고 살짝만 갈아 주세요.

3. 상추, 깻잎, 적채, 오이, 당근, 양파는 얇게 채썰어 접시에 담아 주세요.

4. 국수를 삶아 찬물에 씻은 후 그릇에 담고 준비한 채소를 보기좋게 담고 호두 소스를 부어 내세요.











댓글 0개
이미지 제공: Lauren Mancke

kitchen utensils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소한 주방템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소소한 주방템들을 모아 두었어요.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시켜 줄 스타일리쉬한 주방용품을

주방용품 | shop 에서 만나보세요. 

Pantry Essentials

자연밥상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단순한 조리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시켜 줄

건강한 식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탁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식재료 | pantry essentials 에서

만나보세요. 

Measuring Tools

조리에 사용된 계량도구들

레시피에 사용하고 있는

계량컵과 스푼에 대해 알려드려요. 

 

1 컵 = 240ml

1 큰술 = 15ml

1 작은술 = 5ml

1 스푼 = 1 밥 숟가락

Make Your Own

​만들어 보셨나요?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건강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