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반찬 강황 감자 볶음





노화를 지연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건강한 식단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강황은 항노화작용을 하는 대표적인 향신료죠. 항암, 항염 작용을 하는 식재료인 강황가루를 자연스럽게 드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강황 감자 볶음을 소개해 드려요. 평소에 감자 볶음을 자주 만들어 드신다면 강황 가루 반 작은술 정도 넣어서 드셔 보세요. 어쩌면 한시간 정도는 덜 늙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풋풋한 고추향과 함께 강황의 노란 향, 그리고 파근파근한 감자가 근사하게 어울리는 건강한 반찬 오늘 저녁 반찬으로 어떠세요?


1. 감자와 양파, 청고추는 적당한 크기로 채를 쳐주세요.

제가 구입한 감자 크기가 참 커요. 감자 볶음은 따뜻할때 먹으면 맛있잖아요. 한 끼 드실 분량으로 만드시면 좋을것 같아요. 감자도 채 썰고 양파도 채 썰고 청 고추도 씨를 제하고 채를 썰어 준비해 주세요.


2. 끓는 물에 감자를 넣어 데치듯 살짝 삶아 주세요.

팬에 물을 넣어 끓이고 물이 끓어오르면 채 썬 감자를 넣어 주세요. 채 썬 감자를 넣은 후 물이 다시 부르르 끓어 오르면 채에 받쳐 물기를 빼 주세요. 감자의 전분을 제하는 과정이예요. 감자의 전분을 제하면 전분이 다소 부담스러우신 분들께도 유익하고, 작은 양의 기름으로 볶을 수 있고, 부서지지 않게 만들 수 있고, 강황가루도 골고루 잘 섞인답니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볶다가 감자를 넣고 소금간 하고 살짝 볶아 주세요.

볶음요리를 할 때에는 아무래도 발연점이 높은 오일을 사용하면 좋겠죠. 아보카도 오일이나 해바라기씨 오일, 포도씨유와 같은 오일을 살짝 두르고 양파를 넣고 중강불에서 타지 않도록 볶아 주세요.

양파가 투명하게 익어갈 즈음에 물에 데친 감자를 넣고 소금간을 해주면서 볶아 주세요. 물에 살짝 데친 상태라 오래 볶지 않아도 되고 잘 부서지지 않아요.


4. 불을 끄고 강황가루를 넣고 섞어 주세요.

소금으로 간하고 볶은 후에는 불을 끄고 강황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강황가루는 카레가루와는 달리 강황의 강한 향과 약간의 쌉싸름한 맛이 있어요. 조금 더 넉넉히 넣고 싶으실때는 맛을 보면서 넣어 주세요.


5. 청고추를 넣고 섞은 후 접시에 내세요.

썰어 둔 청고추를 넣고 섞어 주세요. 저는 약간 매콤한 할라페뇨를 사용했거든요. 아직 따끈하게 온기가 있는 상태라 청고추의 색은 파릇하게 유지하면서 매콤한 향을 입혀줄 수 있어요. 자칫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강황향이 매콤한 고추향과 섞여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너무 생생한 청고추보다는 약간 익힌 부드러운 상태를 원하신다면 청고추를 넣고 약불로 불을 켜 살살 섞어 주셔도좋아요.


흰 눈이 살금살금 내리는 오후,

창 밖에 흩날리는 작은 눈꽃들을 보면서 건강한 식단으로의 여행을 시작하신 여러분들을 떠올리고 있답니다. 여행 길에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해요.


추운 겨울, 맛있는 음식 드시면서 따뜻하고 건강하게 지내세요 :)




필요한 재료들


2 potatoes

감자 2 개


1/4 onion

양파 1/4 개


2 jalapenos

할라페뇨 2 개


1/2 tsp turmeric powder

강황가루 1/2 작은술


salt

소금 약간


avocado oil

아보카도 오일 약간



만들기


1. 감자와 양파, 청고추는 적당한 크기로 채를 쳐주세요.

2. 끓는 물에 감자를 넣어 데치듯 살짝 삶아 주세요.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볶다가 감자를 넣고 소금간 하고 살짝 볶아 주세요.

4. 불을 끄고 강황가루를 넣고 섞어 주세요.

5. 청고추를 넣고 섞은 후 접시에 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