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병통치 치유제로 불리는 토마토 캔닝 만들기!



'만병통치'란 한가지 처방으로 온갖 병을 다 고친다는 뜻이죠 :)

이렇게 좋은 처방이 어디에 있을까 싶은데요, 만들어 두고 일년 내내 마실 수 있는 만병통치 치유제토마토 캔닝을 소개해 드려요.



건강에 좋은 음식이나 운동, 또는 어떤 문제와 관련된 모든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만병통치제라고 하죠. 만병통치제로 꼽힐만큼 좋은 음식은 아마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의 질병을 치유해 준 채소를 꼽으라면 고마운 토마토일거예요. 이 토마토의 영양성분을 극대화 해 만들어 두고 일년 내내 계절을 타지않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이 토마토 캔닝인거구요.


토마토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가장 좋은 채소로 꼽히고 있어요. 토마토에는 칼슘과 철분 비타민 C 그리고 각종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이 가득해 면역세포를 강화 시킬 뿐만 아니라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 눈건강에도 참 좋죠. 토마토에 가득한 붉은 색 라이코펜이 각종 암의 발병율을 줄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토마토를 하루에 한 개 정도 먹는다면 참 좋을것 같구요 자연스럽게 자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더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토마토를 더욱 건강하게 맛있게 자연스럽게 자주 먹을수 있는 방법으로 토마토 캔닝을 소개해 드리게 되었어요.


토마토 캔닝으로 암을 치유하기도 하고 토마토 캔닝으로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도 하는 거죠.

구하기도 쉽고 만들기도 쉬운 토마토.

조금만 마음을 쓰면 우리의 건강을 맛있게 지킬 수 있는 고마운 토마토 캔닝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1. 깨끗하게 씻은 토마토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갈아 주세요.

토마토는 텃밭에서 키운 약을 치지 않고 키운 토마토, 뜨거운 햇살을 받으며 밭에서 빨갛게 익은 토마토가 가장 좋아요. 마트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토마토는 덜익은 토마토를 후숙시켜 판매하게 되거든요. 저는 아직 밭이 없는데요, 밭에서 농사지은 귀한 토마토를 얻게 되었거든요. 만드는 길에 마트에서 구입한 토마토와 같이 만들었어요.


토마토를 깨끗하게 씻은 후 껍질째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믹서에 갈아 주세요. 너무 곱게 갈지 않아도 괜찮아요. 덩어리 토마토가 있어도 좋아요. 다만 덩어리 있게 갈면 속까지 완전하게 균일하게 뜨겁도록 끓여 주어야 해요.

토마토를 갈때에 적당한 크기의 냄비를 옆에 두고 믹서에 가는대로 바로바로 냄비에 넣어 주시면 되겠어요.



2. 간 토마토를 냄비에 붓고 저어주면서 충분히 끓여 주세요.

토마토는 먹는 방법에 따라 흡수율이 달라져요.

토마토를 생으로 그냥 먹거나 갈아서 마시면 체내 흡수율은 4%정도 되는데요, 토마토에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의 흡수율이 10배가 증가하게 된답니다. 항암작용을 하는데 참 좋죠.


토마토를 88도의 온도에서

2분을 가열하면 토마토의 효능이 6%

15분 가열하면 17%

30분을 가열하면 35% 증가하게 된다고 해요.


그리고 토마토 속의 라이코펜은 기름과 함께 먹으면 체내 흡수율을 더 높일 수 있는데요, 좋은 방법은 견과류나 올리브 오일을 함께 먹는 거예요. 토마토캔닝을 더 맛있게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도 소개해 드릴게요.


토마토의 효능을 10 배 늘리기 위해 토마토를 끓여 주는 거예요. 먼저 센불에 보글보글 끓여 주고요 중불로 줄이고 다시 약불로 줄여 약 30분간 끓여 주세요. 토마토를 끓일때에는 바닥에 붙지 않도록 나무 주걱으로 저어가면서 끓여 주세요.


토마토를 끓일때 뚜껑을 열고 수분을 날려 가며 오래 끓여주어 농도를 되직하게 끓여주면 토마토 페이스트가 되는 거예요.



3. 소독한 병에 끓인 토마토를 담고 뚜껑을 닫고 뒤집어 하룻밤 둔 후 보관해 두고 사용하세요.

토마토를 담아 보관하는 방법을 캐닝이라고 하는데요. 캔닝을 하기 위해서는 소독한 병이 필요하거든요. 병을 소독하는 전통적인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끓는 물에 삶법과 오븐에 굽는 방법. 그 외에 편리한 방법으로 전자렌지에 뜨겁게 소독하는 방법이 있어요. 병을 소독하는 방법은 따로 포스팅해 둘게요.


토마토를 병에 담을때에 병의 입구 부분에 토마토나 손이나 기타 다른 부분들이 닿지 않도록 주의 하셔야 해요. 뜨겁게 끓인 토마토가 병의 입구 부분에 닿게 되면 밀봉이 되지 않아요. 스텐으로 된 깔때기가 있다면 병 뚜껑을 삶을때 함께 삶아서 사용하시면 좋아요.


끓인 토마토를 소독한 깨끗한 병에 담고 뚜껑을 꼭 닫아 보관하시면 되는데요, 일년을 두고먹을 거기 때문에 밀봉이 잘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하거든요. 병을 뒤집어 하룻밤을 두어보면 내용물이 세지는 않는지 밀봉된 상황을 확실하게 알 수 있어요. 다음 날 아침 바로 세워서 보관해 두시면 되겠어요.


토마토 캔닝 만들기 같이 정리해 볼까요?


1. 토마토를 믹서에 갈아


2. 끓인 후


3. 소독한 병에 담아 보관해두고 사용하기


토마토 캔닝 만들기 어렵지 않지요?




조금만 마음을 쓰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삶은 그리 멀지 않은곳에 있답니다.



필요한재료들

토마토

소독한 병


만드는 방법

1. 깨끗하게 씻은 토마토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갈아 주세요.

2. 간 토마토를 냄비에 붓고 저어주면서 충분히 끓여 주세요.

3. 소독한 병에 끓인 토마토를 담고 뚜껑을 닫고 뒤집어 하룻밤 두었다가 보관해두고 사용하세요.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Featured post

​서정아의 양념통

이미지 제공: Sharon McCutcheon

OUR NEW PLACE

I'm a paragraph. Click here to add your own text and edit me. Let your users get to know you.

Weekly Newsletter

주간 레시피

STAY CONNECTED
​무료 레시피를 보내드려요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Recipes By Ingredient

양배추 레시피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