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홈스타일 야채 초밥롤 | 쉽고 간단하게 만드세요!


김밥을 만들 때 은근히 기름을 많이 사용하죠.


당근과 같은 속 재료들을 일일이 기름에 볶아서 조리하구요 밥도 참기름에 비비고, 김밥 겉 부분에도 참기름을 발라 반짝반짝 고소하게 만들죠. 정말정말 맛있는 김밥이지만 가끔은 소화가 잘 안되기도 하고 왠지 기름기 없는 깔끔한 김밥이 생각나는 날도 있어요.


그럴때에는 깔끔한 초밥롤을 만들어 보세요.



비전문가가 만드는 초밥롤인 만큼 배합초를 따로 만들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어 볼게요. 기름기 없는 깔끔한 김밥, 야채의 시원하고 촉촉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야채 초밥롤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1. 오이, 당근, 피망은 껍질 벗기고 얇게 채를 쳐 주세요.

오늘 속 재료로 사용하는 채소들은 다 생으로 사용할거거든요. 통으로 툭툭 잘라 넣지 말고 금 세심하게 손질해 주세요.


오이의 아삭하고 시원함을 부드럽게 느낄 수 있도록 껍질을 벗겨 주세요.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씨 부분은 제외하고 얇게 채를 쳐 주세요.


당근은 얇게 채를 쳐 주세요.


피망의 질긴 껍질 부분은 잘드는 감자칼로 일정 부분 벗기고 속의 하얀 부분 잘라내고 얇게 잘라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즙이 부드럽게 느껴지도록 해주세요.


2.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잠시 한쪽에 두세요.


3. 밥에 식초, 캐인슈가, 소금을 넣고 주걱을 세로로 해 살살 비벼 주세요.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방법으로 밥에 바로 양념을 해 주었어요. 따뜻한 밥에 분량의 식초와 캐인슈가, 소금을 넣고 주걱을 세로로 해 꼭꼭 눌러 비비지 않고 살살 고루 비벼 주세요. 많은 양의 밥을 비빌때에는 아무래도 양념들이 고루 비벼지지 않을 수 있으니 배합초를 따로 만들어 사용해 주세요.


배합초를 미리 만들어 사용할 때에는 분량의 식초, 캐인슈가, 소금을 냄비에 담고 약불에서 녹여주듯 끓여 주세요. 팔팔 끓이지 않도록 해요.


실제로 일식집 김초밥을 먹어보면 오늘 소개해 드린 것 보다 조금 더 간이 세게 느껴지거든요. 필요하다면 소금 양을 조금 더 늘려 만드셔도 좋아요. 배합초는 기호에 맞게 식초, 캐인슈가, 소금의 비율을 4:4:1 혹은 3:2:1로 할 수 있어요.


배합초를 끓여 만들어 사용하신다면 밥 한 공기에 배합초 2 스푼 정도 넣어 비벼 주세요. 배합초의 양이 조금 많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수분을 날려 주듯 살살 비벼주다 보면 밥알 하나하나 간도 맛있게 배고 촉촉해지죠.


4. 김을 반으로 자르고 거친 부분 위에 밥을 편 후 채소들을 넣고 말아 주세요.

김은 반으로 잘라 주세요. 김발의 평평한 부분 위에 김의 거친 부분을 위로 해 올려 두고 밥을 펴주세요. 김의 윗 부분을 살짝 남기고 밥을 편 후 얇게 채 쳐 둔 채소들을 넣고 말아 주세요.


반으로 자른 김 위에 반 주걱 분량의 밥을 올려 펴주세요.


손에 물을 묻히고 밥을 만지면 밥알이 붙지 않아요. 반 주걱 정도의 밥을 김 위에 올리고 손으로 고루 펴 주세요. 손질해 둔 생오이 밥 위에 가지런히 올리고 접어서 밥의 끝부분에 맞닿도록 놓고 살짝 누른 후 또르르 말아 마무리해 주세요.



5.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참기름으로 비빈 밥이 아닌만큼 칼에 물을 묻혀 잘라 주어야 깔끔하게 잘려요. 칼에 물을 묻히거나 깨끗한 젖은 행주에 칼을 닦아 가며 잘라 주세요.


나무판 위에 색색의 채소로 그림을 그리듯 하나하나 지그재그로 재미있게 올려보는 거예요. 와사비 간장과 함께 내면 속 편안하고 깔끔한 생야채 초밥롤 완성이랍니다.


콕 찍어 한 입 먹으면 오~ 얼마나 깔끔한지요. 어느땐 맨김에 하얀밥만 먹어도 참 맛있잖아요. 손질한 생야채들이 입안에서 촉촉하고 시원한 맛과 함께 자잘자잘한 식감을 내구요, 모든 재료들 한 데 넣어 말아 준 생야채롤도 조화가 참 좋고 맛있어요.


오늘은 기름기 없는 깔끔한 김밥, 생야채의 시원하고 촉촉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초밥롤을 만들어 보았어요. 화려한 밥상은 아니지만 채소맛을 아는 분들께는 소박하지만 감사한 음식이 될 것 같아요.


생야채 초밥롤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맛있게 드시고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시길 바래요.





필요한재료들

오이 1 개

당근 1 개

노랑피망 1 개

200g 밥 3 공기

식초 3 스푼

캐인슈가 2 스푼

소금 0.6 스푼

김 3 장


만드는 방법

1. 오이, 당근, 피망은 껍질 벗기고 얇게 채를 쳐 주세요.

2.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잠시 한쪽에 두세요.

3. 밥에 식초, 설탕, 소금을 넣고 주걱을 세로로 해 살살 비벼 주세요.

4. 김을 반으로 자르고 거친 부분 위에 밥을 편 후 채소들을 넣고 말아 주세요.

5.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댓글 0개
이미지 제공: Lauren Mancke

kitchen utensils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소한 주방템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소소한 주방템들을 모아 두었어요.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시켜 줄 스타일리쉬한 주방용품을

주방용품 | shop 에서 만나보세요. 

Pantry Essentials

자연밥상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단순한 조리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시켜 줄

건강한 식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탁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식재료 | pantry essentials 에서

만나보세요. 

Measuring Tools

조리에 사용된 계량도구들

레시피에 사용하고 있는

계량컵과 스푼에 대해 알려드려요. 

 

1 컵 = 240ml

1 큰술 = 15ml

1 작은술 = 5ml

1 스푼 = 1 밥 숟가락

Make Your Own

​만들어 보셨나요?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건강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