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유찜 | 두유를 좋아하신다면 오늘 두유찜 어떠세요? 보들보들한 맛이 일품이예요 :)


두유 좋아하세요?

고소한 콩으로 만든 보들보들한 두유찜은 어떠실까요.


오늘 간단채식요리로는 정말 정말 간단한 두유찜을 만들어 볼거예요.


무가당 두유, 한천가루, 소금.

세 가지 재료면 기본 두유찜을 만들 수 있어요.



정말 간단하지만 담백하고 고소한 두유를 질감있게 맛 볼 수 있어서 귀한 손님이 있는 날 에피타이저로 내 놓아도 참 좋은 메뉴랍니다.


자 그럼 두유찜 만들어 볼까요?



1. 작은 냄비에 두유, 한천가루, 소금을 넣고 잘 저어주면서 중불에서 끓여 주세요.

작은 냄비에 무가당 두유, 한천가루, 소금을 넣고 잘 섞어 주면서 끓여 주세요.


두유는 무가당 두유,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두유를 사용하셔야 해요.

달콤한 맛이 들어간 두유로 만들면 두유찜이 아니라 달콤한 두유 푸딩이 된답니다.


아가아가라고도 불리고, 아가파우더라고도 불리는 한천가루는 우뭇가사리라고 이름하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재료예요. 젤라틴이 동물성 식품이라면 한천가루는 식물성 식품이죠. 채식을 실천하시는 분들이 양갱이나 젤리, 아이스크림 등을 만들 때 사용하는 재료인데요, 오늘은 두유찜에 활용하고 있어요.


2. 끓기 시작하면 그릇에 담아 충분히 식혀 주세요.

두유가 끓기 시작하면 적당한 그릇에 바로 담아 주세요. 자완무시처럼 푸딩처럼 부드러운 두유찜을 위해 급해도 센불에서 끓이지 않아요. 거품이 마구 일어난 후에 담으면 거품모양이 남는답니다.



3. 참기름과 잘게 썬 파, 통깨를 뿌려 내세요.

썬 파와 참기름 통깨 등을 살짝 얹어 내세요.


두유의 고소함이 오롯이 담겨 있는 간단한 레시피예요. 부드러워서 자꾸만 손이가는 찜이랍니다. 식혀서 드셔야 하니 언제고 식사 준비 시간이 여유 있는 날 만들어 드셔 보세요. 두유를 좋아하신다면 틀림없이 좋아하실거예요.





필요한재료들 *2~3인분

무가당 두유 200ml

한천가루 1/4 작은술

소금 1/5 작은술


참기름

통깨


만드는 방법

1. 작은 냄비에 무가당 두유, 한천가루, 소금을 넣고 잘 저어주면서 중불에서 끓여 주세요.

2. 끓기 시작하면 그릇에 담아 충분히 식혀 주세요.

3. 참기름과 잘게 썬 파, 통깨를 뿌려 내세요.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