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팥소 만들기 | 팥을 불리지 않고 팥소를 만들어요! | 슬로우쿠커 팥소 만들기
팥소는 냄비에 끓여서도 만들고 압력솥에 넣고 삶아서도 만드는데요, 슬로우쿠커가 있으시다면 슬로우쿠커를 이용해 만들어 보세요. 불릴 필요 없이 만들 수 있어서 참 좋구요 모든 재료를 한번에 넣어두니 참 편하구요. 팥을 불리는 시간이면 팥소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예전 유학 시절에 동네 가라지세일을 하는 집에서 5 불을 주고 구입한 작은 슬로우쿠커가 있거든요. 여러모로 주방일을 편하게 해 준답니다. 특히 팥소를 만들 때 불 앞에 서 있지 않아도 되니까 참 좋아요.
오늘 너무너무 간단하지만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조금 자세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묵은 팥을 사용하게 된다거나 팥의 독성이 염려 되신다면 팥을 냄비에 넣고 부르르 끓여 주고 그 첫 물을 버린 후에 슬로우쿠커에 넣어 주시면 된답니다. 버리는 첫물은 팥의 붉은 빛이 도는 물을 의미해요.
밤사이 8~10시간 정도 두면 질감은 남아 있으면서도 아주 부드러운 팥소가 만들어져요. 통팥소로 사용해도 좋고요 숟가락이나 감자 매쉬어로 살짝 으깨 주시면 맛있는 팥소가 된답니다.
레시피의 단 것의 양이 일반 레시피에 비해 살짝 적은 편이예요. 달콤한 맛은 기호에 맞게 넣어 주시되 팥의 절반 정도 양까지 넣으시면 되겠어요.
밤에 슬로우쿠커에 넣어두면 아침에 사용할 수 있구요 아침에 넣어두면 밤에 사용할 수 있어요. 물이 조금 많게 느껴져도 식으면 되직해져서 사용하기 적당한 맛있는 팥소가 된답니다.
설탕이 아닌 조청이나 메이플시럽과 같은 좋은 단맛을 내는 것이라 할지라도 많은 양을 사용하면 큰 의미가 없는것 같아요. 조금만 덜 달게, 덜 짜게 드셔보세요.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필요한 재료들 *1cup=236ml
팥 1 1/2 컵
조청 또는 메이플시럽 1/2 컵
소금 2/3 작은술
물 3 컵
만들기
1. 팥은 깨끗이 씻어서 살짝 삶아 첫물을 버리고 슬로우쿠커에 넣는다.
2. 메이플시럽과 소금, 물을 넣고 석어 준 후 뚜껑을 닫고 약불에 하룻밤 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