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아침 식사로 참 좋은 팬케이크 | 세 가지 재료만 있으면 오케이!


오늘은 빵과 전을 합쳐 놓은듯한 포근포근하고 쫄깃한 팬케잌을 소개해 드려요 :)


팬케잌은 주로 아침식사로 먹는 음식이죠. 몸에 좋지 않은 재료들은 모두 제하고 꼭 필요한 재료만으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야 해요.



딱 세 가지 재료로 만드는 참 쉬운 오트밀 팬 케이크.


먼저 재료를 잠깐 살펴 보면

- 밀가루 대신 오트밀가루 또는 오트밀 1 컵

- 달콤하게 볼륨을 만들어 줄 바나나 1 개

- 물 또는 식물성 우유 1 컵이 필요하답니다.


오트밀가루 한 컵

바나나 한 개

우유 한 컵 간단하죠? :)



재료가 준비 되었으면 함께 만들어 볼까요?




1. 믹서 또는 푸드프로세서에 오트밀을 넣고 갈아 오트밀가루를 만들어 주세요.

오늘 팬케이크에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요. 오트밀가루로 굽는데요, 오트밀가루가 있다면 이 과정은 생략하셔도 좋아요. 오트밀가루가 없다면 오트밀을 믹서나 푸드프로세서에 넣고 갈아 가루를 만들어 주세요.


2. 오트밀 가루에 바나나와 우유를 넣고 갈아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믹서 또는 푸드프로세서에 오트밀가루와 잘 익은 바나나를 뚝뚝 손으로 잘라 넣고 우유를 넣어 주세요. 오늘 바나나는 팬케이크의 달콤함과 볼륨을 만들어 줄거예요. 잘 익은 바나나를 사용할수록 맛이 좋답니다. 냉동 바나나를 사용할 때에는 사용하기 앞에 조금 일찍 실온에 꺼내 두었다 사용하면 좋아요.


우유는 아몬드 우유와 같은 견과우유도 좋고, 콩으로 만든 두유 또는 오트로 만든 귀리 우유도 좋아요. 식물성 우유를 넣고 섞듯이 갈아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우유가 없다면 물을 넣어 반죽하셔도 좋겠어요.


팬케잌 반죽을 되직하게 하면 밀도 높은 도톰한 빵처럼 되구요, 묽게 하면 얇고 가벼운 전처럼 되죠.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반죽해 주세요.


3. 팬에 기름 살짝 둘러 바르고 반죽을 부어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오트밀 반죽은 시간을 조금 두었다가 구워야 바인딩이 잘돼요. 3분정도 시간을 준다 생각하고 그 사이 팬을 불에 올려 따뜻하게 데워 주세요. 팬을 중강불에 올렸다가 따뜻해지면 중불 이하로 불을 줄여 주시면 되겠어요.


팬이 따뜻해졌으면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팬을 코팅하듯 닦아 내고 반죽을 붓고 굽기 시작해요. 반죽의 윗 부분에 작은 기포 구멍이 뽕뽕뽕 생길거예요. 불 세기에 따라 조금 달라지겠지만 1 분~1 분 30 초 정도 굽고, 뒤집어 1 분 정도 구워 주시면 되겠어요. 사실 오트밀, 바나나, 우유 세 가지 모두 그냥 먹어도 좋은 식재료들이예요. 타지 않게 주의하면서 구워 주세요.


팬케잌을 일정한 크기로 굽고 싶으면 1/3컵 짜리 크기의 컵 정도가 좋은것 같아요. 저는 얇고 부드러운 팬케잌 스타일을 좋아하거든요. 얇고 가벼운 팬케잌이 좋다면 마지막 두 개 정도의 반죽이 남았을 때 물이나 우유 1 큰술을 넣고 잘 섞어서 농도를 맞추고 구워주시면 되겠어요.


오트밀 1 컵 반죽을 1/3 컵 크기의 컵 분량으로 구울때 6개의 팬케잌이 나온답니다.


4. 과일 또는 메이플시럽과 함께 내세요.

과일 조각들을 잘라 얹고 필요하다면 메이플시럽과 함께 내세요. 달콤한 맛을 내는 것들은 참 많지요. 메이플시럽은 천연형태의 시럽이라 사용하는데요, 알룰로스와 같은 달콤한 것들, 사용하고 계시는 것들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보통 팬케이크에 시럽을 뿌려 달콤하고 촉촉하게 만들어 먹는데요, 바나나 조각이나 과일들 얹어 그냥 먹어도 참 맛있구요. 기본 팬케잌을 설탕 없이 바나나의 천연 달콤함을 빌려 굽고 필요할 때에 메이플시럽을 뿌려서 드시면 된답니다.


포근포근함과 쫄깃함을 동시에 가진 향긋한 바나나 오트밀 팬케이크.

세 가지 재료로 만드는 간단한 아침식사, 오트밀 팬케이크 참 좋지요?



아침이 바쁘다면 미리 만들어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해 두세요. 따뜻하게 데워서 3일 정도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맛있고 간단한 레시피와 함께 속 편안한 아침, 조금은 근사한 아침을 만들어 보세요 :)





필요한재료들 *1 컵 = 240ml | 약 6 개 분량

오트밀 가루 1 컵

잘 익은 바나나 1 개

식물성 우유 1 컵



만드는 방법

1. 믹서 또는 푸드프로세서에 오트밀을 넣고 갈아 가루를 만들어 주세요.

2. 오트밀 가루에 바나나와 우유를 넣고 갈아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3. 팬에 기름 살짝 둘러 바르고 반죽을 부어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4. 과일 또는 메이플시럽과 함께 내세요.




NOTE

오트밀 가루로 만드는 팬케이크, 하얀 밀가루보다 섬유질도 풍부하고 영양성분도 많이 가지고있지만 아무래도 가루를 사용하면 흡수도 빠르고 당이 높아지기 마련이예요. 오트밀 팬케이크는 밀가루보다는 섬유질이나 단백질이 높아 전통적인 팬케익에 비해 좋은 레시피라 생각해 소개해 드렸어요.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가루로 만든 음식들은 주의를 기울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0개
이미지 제공: Lauren Mancke

kitchen utensils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소한 주방템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소소한 주방템들을 모아 두었어요.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시켜 줄 스타일리쉬한 주방용품을

주방용품 | shop 에서 만나보세요. 

Pantry Essentials

자연밥상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단순한 조리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시켜 줄

건강한 식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탁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식재료 | pantry essentials 에서

만나보세요. 

Measuring Tools

조리에 사용된 계량도구들

레시피에 사용하고 있는

계량컵과 스푼에 대해 알려드려요. 

 

1 컵 = 240ml

1 큰술 = 15ml

1 작은술 = 5ml

1 스푼 = 1 밥 숟가락

Make Your Own

​만들어 보셨나요?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건강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