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귀리밥 짓기 Oats rice
구수한 통귀리밥.
찐채소 식단과 병행하기 참 좋아 준비했어요.
통귀리를 쪄서 납작하게 눌려서 만든 오트밀 속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요.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감소, 혈압강하, 항염, 항암, 항균, 암세포 증식 억제 등의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이나 당뇨병을 앓는 분들, 암 환자 식탁에 자주 오르는 수퍼푸드로 꼽힌답니다.
5분이면 완성되는 따뜻하고 칼로리도 낮은 밥.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께도 찐채소 식단을 실천중인 분들께도 너무 좋아요.
바로 시작해 볼게요.
1.오트밀을 적당한 용기에 담으세요.
오트밀은 통귀리를 쪄서 눌려 만든 거예요. 조리시간을 많이 단축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오트밀은 형태가 있는 것으로 사용하세요.
발아 오트밀을 사용해도 좋아요. 발아 오트밀은 발아 현미처럼 발아시킨 귀리를 스팀하고 눌려 만든 거예요. 발아 현미처럼 일반 오트밀보다 더 풍부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답니다. 발아 오트밀을 사용해 밥을 짓는다면 불리는 시간과 찌는 시간을 더 늘려 주세요.
2.물을 자작하게 넣고 5분간 두세요.
오트밀 반 컵에 + 물을 반 컵 보다 살짝 적게 넣으면 자작자작하게 돼요. 물을 반 컵보다 살짝 작게 70~80그램을 넣으면 밥이 고슬하면서도 부드럽게 잘 된답니다.
3.김오른 찜기에 넣고 5분간 찌세요.
김오른 찜기에 올리고 5분간 두세요. 저는 찐채소 식단을 일주일 간격으로 다양하게 먹고 있는데요, 찐채소를 찔때 밥 까지 한 번에 쪄서 먹을 수 있어 참 좋아요.
찐채소 식단과 함께 먹지 않거나 찜기가 없다면 살짝 넉넉한 용기에 담아 2분간 돌려 주세요.
밥이 다되면 주걱으로 밥을 섞듯 젓가락으로 고슬고슬하게 섞어 주세요.
먹어보면 구수하고 부드럽고. 먹기가 참 좋아요.
찐채소 식사를 준비할 때 5분이면 밥까지 한 번에 쪄서 만들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하고 좋은지 모르겠어요.
간단하지만 구수하고 참 맛있는 통귀리 밥.
오트밀 50g이면 약 185kcal가 되거든요. 칼로리까지 낮으니 일석이조! 너무 좋아요 :)
맛있게 먹고 우리 더 건강하고 행복해져요~!
필요한 재료들 *1컵=240ml
오트밀 1/2컵, 약 50g
물 1/2컵-, 약 70~80g
만드는 방법
1.오트밀을 적당한 용기에 담으세요.
2.물을 자작하게 넣고 5분간 두세요.
3.김오른 찜기에 넣고 5분간 찌세요.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