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꼬마김밥 만들기 | 두 가지 재료로 행복한 한 끼!


김밥 좋아하시나요? 저는 김밥을 무척이나 좋아한답니다.

김밥을 좋아해 예전에 "김밥 일상" 영상으로 일주일 내내 먹는 김밥을 소개해 드린적이 있었죠 :)


매일은 아니더라도 일주에 한 번은 꼭 이런 저런 다른 속을 넣어 김밥을 만들어 먹곤 하거든요. 오늘은 으깬 두부와 매콤한 고추를 간장에 꼬들하게 볶아만든 볶은 두부와 + 단무지로 = 꼬마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꼬들하게 볶아진 두부가 마치 다진 고기를 볶아낸 것 같은 식감을 주어 고소하고 맛있고 단백질 든든한 김밥이 된답니다.



복잡한 재료 없이 아주 간단하니까요 맛있게 만들어 같이 드시면 좋겠어요.

시작해 볼까요?


1. 두부를 으깨주세요.

두부는 단단한 부침용 두부를 사용했어요. 찌개용 부드러운 두부도 괜찮아요. 찌개용 두부를 사용할때에는 포슬포슬하게 수분이 날아갈 시간을 조금 더 주세요. 칼등으로 두부를 으깨도 좋고 손으로 으깨도 좋아요. 작은 꼬마김밥 안에 넣어 말아야하는 두부인만큼 덩어리 지지 않게 고르게 으깨 주세요.


2. 팬에 기름 두르고 으깬 두부를 넣고 8~9분 정도 볶아 주세요.

기름 두른 팬에 두부를 넣고 볶아 주다가 중간에 기름을 더 넣어 고소한 맛을 만들어 주세요. 기름 사용을 제한하는 분이라면 불 세기를 줄이고 포슬하게 수분을 날려 주세요.


3. 두부가 포슬하게 볶아지는 동안 마늘은 다지고 매운고추는 잘게 자르고, 단무지를 준비해 주세요.

고추의 양은 맵기에 따라 조절해 주세요. 단무지는 홈메이드 단무지를 사용하신다면 물기를 꼭 짜 주시구요, 일반 단무지를 사용하신다면 꼬마김밥 안에 들어갈 정도로 얇게 등분을 나누어 준비해 주세요.



4. 팬 한쪽에 자리를 만들고 기름, 마늘, 고추를 넣어 볶고 간장과 참기름 아가베시럽이나 원당으로 간을 해 주세요.

두부를 한쪽으로 밀어 자리를 만들고 한쪽에 기름 살짝, 다진 마늘, 고추를 넣어 볶아 주세요. 살짝 볶은 후 두부와 섞고 분량의 재료를 넣어 간을 해주세요.


감칠맛과 영양을 더하기 위해 뉴트리셔널이스트 1스푼을 넣어 주세요. 뉴트리셔널 이스트는 이스트 플레이크라고도 불리지요. 비타민 B군이 풍부해 비건 메뉴, 채식 메뉴를 즐기는 분들이 애용하는 식재료예요. 꼬릿한 향이 치즈향, 계란향과 비슷해 맛을 위해서도 자주 사용한답니다. 뉴트리셔널이스트가 없으면 생략하셔도 좋아요. 기호에 맞게 간 한 후 불을 끄고 후추 톡톡 뿌려 주세요.


5. 밥에 참기름과 소금, 통깨를 넣고 비벼 주세요.


6. 김을 4등분 하고 밥 위에 단무지+볶은 두부를 얹고 또르르 말아 내세요.

4등분 한 김 위에 밥을 넉넉한 한 스푼 만큼 올려 펴주고 단무지 얹고 볶은 두부 한 스푼씩 얹어 또르르 말아 주세요. 참기름 솔솔 바르고 통깨 또르르 뿌려주면 완성이랍니다.


볶은 두부와 단무지만으로 만드는 간단한 꼬마김밥. 밥 2 공기, 김 5 장이면 20개 꼬마김밥이 만들어지죠 :)



한 입에 쏙 들어오는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 간장에 고소하고 꼬들하게 볶아진 두부의 감칠맛과 마치 다진 고기같은 식감이 너무 맛있어요. 거기에 밋밋할 것 같은 두부속에 함께 들어있는 매콤한 고추가 칼칼함을 더해 주니 입맛이 살아나는 것 같아요.



매운 고추와 함께 간장 양념에 볶아낸 두부 꼬마 김밥. 반짝반짝 참기름으로 더 고소해진 꼬마 김밥 한 입에 마음이 다 즐거워 지네요.


김밥을 좋아하신다면 볶은 두부와 단무지로 만드는 꼬마김밥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간단한 재료로 행복한 한 끼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필요한재료들

기름 2~3 스푼

단단한 두부 1 모

마늘 3 개

매운고추 2 개

간장 3 스푼

참기름 1 스푼

아가베 또는 원당 1 스푼

뉴트리셔널이스트 1 스푼(옵셔널)

후추


밥 2 공기

참기름 2 스푼

소금 1/4 ~ 1/3 스푼

통깨 1 스푼

김 5 장


만드는 방법

1. 두부를 으깨주세요.

2. 팬에 기름 두르고 으깬 두부를 넣고 8~9분 정도 볶아 주세요.

3. 두부가 포슬하게 볶아지는 동안 마늘은 다지고 매운고추는 잘게 자르고, 단무지를 준비해 주세요.

4. 두부를 볶던 팬 한쪽에 자리를 만들고 기름, 마늘, 고추를 넣어 볶고 분량의 재료로 간을 해 주세요.

5. 밥에 참기름과 소금, 통깨를 넣고 비벼 주세요.

6. 김을 4등분 하고 밥 위에 단무지+볶은 두부를 얹고 또르르 말아 내세요.








댓글 0개
이미지 제공: Lauren Mancke

kitchen utensils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소한 주방템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소소한 주방템들을 모아 두었어요.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시켜 줄 스타일리쉬한 주방용품을

주방용품 | shop 에서 만나보세요. 

Pantry Essentials

자연밥상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단순한 조리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시켜 줄

건강한 식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탁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식재료 | pantry essentials 에서

만나보세요. 

Measuring Tools

조리에 사용된 계량도구들

레시피에 사용하고 있는

계량컵과 스푼에 대해 알려드려요. 

 

1 컵 = 240ml

1 큰술 = 15ml

1 작은술 = 5ml

1 스푼 = 1 밥 숟가락

Make Your Own

​만들어 보셨나요?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건강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