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과일샐러드, 맛없는 수박도 맛있게 건강하게 살리는 방법


과일샐러드 드레싱을 소개해드리려고 수박을 사왔는데요, 색이 허옇고 회오리 모양도 있고 시원한 수박향도 없고 단맛도 없어 정말 맛없는 수박을 데려왔지 뭐예요.



맛 없는 수박을 맛있게 건강하게 살리는 간단한 드레싱을 소개해 드려요. 맛없는 수박도 맛있게, 새콤함 없는 과일도 상큼하게 살릴 수 있답니다.


간단한 과일 샐러드 드레싱, 한 번 만들어 먹어보면 평생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실 거예요.



바로 만들어 볼까요?



1. 과일은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우리 몸속 세포의 노화와 염증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공격을 막아주는 항산화 물질. 과일과 채소들에 풍부하죠. 붉은색 과일, 보라색 과일 어떤 과일도 좋아요.


맛 없는 과일들을 만날때에도 걱정하지 말고 먹기 좋게, 보기 좋게 잘라 주세요.


2. 라임즙, 레몬즙, 메이플 시럽을 뿌리고 민트잎을 잘게 잘라 솔솔 뿌려 내세요.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건강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언제든 좋죠. 비타민 C, 항산화 성분 풍부한 라임즙과 레몬즙, 메이플 시럽을 뿌려주고 민트잎을 잘게 잘라서 솔솔 뿌려 주세요.


라임과 레몬으로 과일에 산미를 더하고 달콤한 메이플 시럽이나 아가베 시럽으로 단맛을 보충해 주는 거예요. 여기에 여름과 최고로 잘 어울리는 시원한 민트를 잘게 잘라 향을 내 얹어주면 맛이 조금 부족했던 과일들도 새콤달콤하게 생기있게 살아 난답니다.


라임과 민트가 없다면 쉽게 구할 수 있는 레몬즙만 뿌려서 드셔도 좋아요. 우리의 세포를 싱싱하게 살려 줄 비타민 C 가득한 레몬즙을 살짝 뿌려내면 항산화 성분도 높이고 산미도 높인 새콤달콤한 과일 샐러드를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건강하고 맛있는 과일 샐러드와 함께 무더위도 이겨내고 누적된 피로도 깔끔하게 털어내 보세요. 매끄럽고 탄력 있는 건강한 삶 되시길 바래요!






필요한재료들

수박 3 컵

딸기 1 컵

블루베리 1 컵


라임즙 1 큰술

레몬즙 1 큰술

메이플 시럽 1 ~2 큰술

민트잎 한 줌


만드는 방법

1. 과일은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2. 라임즙, 레몬즙, 메이플시럽을 뿌리고 민트잎을 잘게 잘라 솔솔 뿌려 내세요.


NOTE

아래는 내달 한 건강잡지에 실릴 원고 내용이예요. 건강정보도 들어 있어 혹 도움이 될지 몰라 붙임해 두어요 :)


손으로 살살 쓰다듬어 주면 청량한 여름 향이 뚝뚝 묻어나는 푸른 잎사귀. 이른 봄 작은 텃밭 한 귀퉁이에 심어 둔 민트 몇 줄기가 살금살금 퍼지는 듯 하더니 어느새 뜨거운 8월의 태양을 떠 받치고 풍성하게 서 있다. 동네에서 민트 사랑으로 유명한 나는 작고 도톰한 민트잎만 보면 시원한 음료가 떠오르고 싱싱한 샐러드가 생각난다. 민트잎의 시원하고 상쾌한 향은 뜨거운 8월을 개운하고 가볍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여름과 단짝인 초록 잎을 꼽으라면 단연 민트가 첫째로 꼽힌다. 민트는 열을 내리고 소화를 돕고 정신을 맑게 하고 집중력을 높여주고 무엇보다 어느 식품보다 높은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다. 달콤하고 상쾌한 향을 가지고 있어서 식사 후 잎 한 장을 입에 넣고 꼭꼭 씹으면 입안이 개운하게 정리되고 시원한 물에 레몬 조각과 함께 넣어두면 각종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샐러드나 음료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정말 고마운 식재료이다.


타는듯한 햇빛과 푹푹 찌는 더위도 단숨에 물러가게 할 시원한 음식으로 이번 8월호에서는 여름 과일 샐러드를 소개한다. 뜨거운 햇빛이 쏟아져 내리는 8월에는 체력만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강도 높은 자외선으로 생기는 주름과 기미 등 피부도 지치기 마련이다. 세월을 먹는 활성산소를 제하는 방법으로 금연, 식이요법 그리고 규칙적인 식습관 등이 꼽히는데 이번 호에서는 활성산소가 만들어지기 어려운 환경을 만드는데 유익한 음식으로 항산화 성분 가득한 과일 샐러드를 소개한다.

과일 샐러드에는 어떤 과일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중 오늘 사용한 딸기와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는 다 같은 베리 가족으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들 중에 으뜸이다.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했다면 꼭 챙겨야 하는 레몬과 라임 역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를 젊게 하고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로 오늘 드레싱의 주재료로 사용된다.


시원한 수박을 먹기 좋게 잘라 담고 딸기나 블루베리 등을 흩뿌리듯이 담아 내고 사랑스러운 민트잎을 잘게 썰어 솔솔 뿌려준다. 여기에 민트와 단짝인 라임과 레몬즙을 고루 뿌려 내면 과일 샐러드 완성이다. 민트와 라임, 레몬과 함께 달콤한 단풍나무 시럽이라도 섞어 만들면 혹시 고르기에 실패한 맛없는 과일이라도 새콤달콤 생기 있게 살아나는 것이다.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건강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언제든 좋다. 민트잎도 라임도 없다면 레몬을 반으로 뚝 잘라 과일 위에 주루룩 뿌려주자. 항산화 성분도 높이고 산미도 높인 달콤한 과일 샐러드 앞에 무더위도 물러가고 누적된 피로도 쉬이 풀어지고 매끄럽고 탄력 있는 건강한 삶이 활짝 웃고 있다.







댓글 0개
이미지 제공: Lauren Mancke

kitchen utensils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소한 주방템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소소한 주방템들을 모아 두었어요.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시켜 줄 스타일리쉬한 주방용품을

주방용품 | shop 에서 만나보세요. 

Pantry Essentials

자연밥상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단순한 조리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시켜 줄

건강한 식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탁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식재료 | pantry essentials 에서

만나보세요. 

Measuring Tools

조리에 사용된 계량도구들

레시피에 사용하고 있는

계량컵과 스푼에 대해 알려드려요. 

 

1 컵 = 240ml

1 큰술 = 15ml

1 작은술 = 5ml

1 스푼 = 1 밥 숟가락

Make Your Own

​만들어 보셨나요?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건강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