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토마토 샐러드 | Cucumber tomato salad
들기름은 들깨 식물의 씨앗을 냉압착하거나 볶아 만든 기름으로
- 음식에 풍미와 질감을 더할뿐만 아니라
-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고 오메가-6 와 오메가-9 지방산까지 균형있게 들어 있어요.
- 손상된 뇌세포를 재생하고 항염 작용으로 여드름과 같은 염증성 피부질환을 완화하고
- 심혈관 혜택을 제공하고 건강한 면역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오늘은 올리브 오일 대신 들기름을 사용해 만든 오이 토마토 샐러드를 준비했어요. 가벼운 들깨향이 샐러드를 부드럽게 감싸 안아 푸릇한 자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샐러드랍니다.
참 쉬운 오이 토마토 샐러드, 함께 만들어 볼까요?
1. 오이는 작은 크기로 잘라 볼에 담으세요.
오이는 씨가 아주 작은 오이를 사용했어요. 씨가 많은 오이라면 씨 부분을 제하고 만들면 적당한 즙이 담긴 샐러드를 만들 수 있어요.
오늘 저한테 있던 오이가 아주 큰 오이였어요. 반 개 보다 조금 더 사용했답니다. 작은 오이라면 한 개를 사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오이는 칼로리가 작아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예요. 우리 몸에 필요한 수분을 공급하고 배변을 원활하게 하고
해독을 돕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고마운 식품이랍니다.
2. 토마토도 잘게 자르세요.
토마토는 오이와 동량으로 필요해요. 토마토는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로 물질을 빠르게 없애주는 채소예요.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거나 부종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지방의 연소가 잘 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답니다.
3. 양파도 잘게 잘라요.
양파는 오이와 토마토보다는 조금 작은 크기로 잘라 잘 섞이도록 해 샐러드에 맛과 향을 더해요. 저는 오늘 스윗어니언을 사용했어요. 크게 맵지 않아 물에 담글 필요가 없는 양파랍니다. 매운 양파라면 물에 담고 5분정도 두었다 물기를 빼고 사용하세요.
4. 파는 잘게 잘라 볼에 담으세요.
샐러드의 맛을 좌우하는 향신채로 고수와 딜, 바질, 파슬리 등이 있어요. 들기름을 사용한다면 잘 어울리고 한국인의 입맛에 익숙한 파를 준비해 주세요.
5. 들기름과 레몬즙, 소금, 후추를 넣고 골고루 섞어 내세요.
들기름이 없다면 올리브오일을 사용해도 정말 맛있어요. 저는 오늘 냉압착 들기름을 사용했어요. 구운 들기름을 먹으며 자란 저는 양념의 마무리 과정에서 이 기름을 즐겨 사용하죠. 냉압착 들기름이 없다면 일반 들기름을 사용해도 좋아요.
분량의 레몬즙과 소금을 넣고 후추는 쓱쓱 갈아서 프레쉬한 후추를 사용하면 더 맛있어요.
스푼으로 폭 떠서 먹기 참 좋아요. 연녹색의 가벼운 들깨향이 은은하게 풍미를 더해 너무 상큼하고 부드러워요.
통밀빵 한조각과 같이 먹으면 저녁에 밥대신 먹기 참 좋답니다.
해독을 돕는 오이와 지방의 연소를 돕는 토마토, 너무 고맙죠?
가뿐한 오이 토마토 샐러드와 함께
오늘 더 건강하고 내일 더 행복하시길 바래요!
필요한 재료들 *1컵=240ml 1큰술=15ml 1작은술=5ml
오이 큰것 1/2개
토마토 2개
양파 1/3개
파 2큰술 분량
들기름 2 큰술
레몬즙 3~4큰술
소금 1/2~2/3작은술
후추
만드는 방법
1. 오이는 작은 크기로 잘라 볼에 담으세요.
2. 토마토도 잘게 자르세요.
3. 양파도 잘게 잘라요.
4. 파는 잘게 잘라 볼에 담으세요.
5. 들기름과 레몬즙, 소금, 후추를 넣고 골고루 섞어 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