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밥 머핀
잘 지내셨어요?
오늘은 손 안의 밥 머핀 양배추 밥 머핀을 소개해 드려요.
머핀은 보통 밀가루 반죽을 머핀컵에 담아 구워낸 빵 종류인데요, 오늘은 머핀컵 대신 김을 사용하고 밀가루 반죽 대신 밥을 사용한 밥 머핀을 소개해 드려요.
손 안에 쏙 들어와서 가볍게 한 끼 식사로 먹기에도 좋구요, 밀보다는 쌀이잖아요. 건강에도 다이어트에도 참 좋은 한 끼 식사가 될거예요.
시작해 볼게요.
1. 깨끗하게 씻은 양배추는 얇게 잘라 주세요.
양배추 약 1/4 통을 사용했어요. 양배추 잎을 가지런히 하고 얇게 잘라 주세요.
양배추를 밥 머핀 위에 얹을 거거든요. 기름에 바삭하게 튀긴 무언가를 얹으면 더 맛있겠지만 요즘 남편 뱃살 걱정에 야채 위주로, 빵이나 면보다는 밥 위주로 식사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양배추는 건강을 챙기기에도 칼로리를 낮추기에도 참 좋은 식재료인데다 맛도 좋아서 챙겨먹으면 참 좋은 식재료지요.
2. 중불에 팬을 올리고 기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볶고, 양배추를 소금 몇 꼬집과 함께 볶아 주세요.
기름에 다진 마늘 살짝 볶아 주고 얇게 썰어 둔 양배추를 얹어 주세요. 양배추는 소금간만 서 너 자밤 정도, 기호에 맞게 소금간을 해주세요. 양배추가 부드럽게 볶아졌으면 한쪽에 잠시 두세요.
3. 사등분한 김 위에 밥을 담아 머핀팬에 담고 볶은 양배추를 얹어 주세요.
김은 김밥김을 사용해야 단단해요. 머핀컵 대신 사용하는 김이라 너무 얇거나 성긴 김 보다는 김밥김처럼 단단하고 도톰한 김을 사용해 주세요.
김 위에 밥을 크게 한 스푼 얹어 머핀팬에 담아 주세요. 밥 양이 너무 작으면 구운 후에 머핀 모양이 살지 않아요. 머핀을 구울때 반죽 양이 적당해야 하는것처럼 김 머핀 위에 밥을 넉넉한 한 스푼씩 담아 주세요.
밥 위에 볶은 양배추를 소복하게 얹어 주세요.
4. 145도(300도) 오븐에 5~6분간 구워 주세요.
한국은 오븐이 섭씨로 되어 있지요? 섭씨 145도, 미국에 계신 분들은 화씨 300도 오븐에서 5분 30초 정도 구워 주세요. 오븐에 굽는 이유는 따뜻한 상태에서 밥 모양이 잘 잡히도록 하고 양배추에 살짝 구운맛을 더해 주기 위해서요.
저는 미니오븐을 사용했거든요. 미니 오븐의 경우 열선이 너무 가까우면 양배추가 쉽게 탈 수 있어요. 3~4분이 지나면 잘 지켜보면서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5. 소스를 뿌리고 다진 파와 통깨를 뿌려 주세요.
노릇하게 구워진 양배추 밥머핀을 꺼내고 소스를 얹어 주세요. 소스 위에 잘게 썬 파 얹고 통깨 솔솔 뿌리면 완성!이랍니다.
소스는 비빔밥처럼 고추장과+올리고당만 간단히 섞은 고추장 소스도 좋구요 양배추와 참 잘어울리는 호이신 소스도 좋아요.
하나 집어서 먹어보면
음~ 어쩜 이렇게 담백하고 순하고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밥 머핀, 좋아하는 재료들 얹어 다양하게 즐겨 보세요.
식탁이 더 재미있어지고
더 건강해지고
더 행복해지실 거예요 :)
필요한재료들 *6개 분량
양배추 1/4통
기름 1 스푼
마늘 3 개, 1 큰술
소금 몇 자밤
밥 넉넉한 6 스푼
김밥 김 1 1/2 장
고추장+올리고당 소스
호이신 소스
파
통깨
만드는 방법
1. 깨끗하게 씻은 양배추는 얇게 잘라 주세요.
2. 중불에 팬을 올리고 기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볶고, 양배추를 소금 몇 꼬집과 함께 볶아 주세요.
3. 사등분한 김 위에 밥을 담아 머핀팬에 담고 볶은 양배추를 얹어 주세요.
4. 145C도(300F도) 오븐에 5~6분간 구워 주세요.
5. 소스를 얹고 다진 파와 통깨를 뿌려 주세요.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