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겉바속촉 에어프라이어 방울 양배추 구이


줄기에 방울방울 달린 귀여운 방울 양배추.


방울 양배추는 우리 몸속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소염작용을 하고 해독작용을 하죠. 혈당을 조절하고 항암 성분이 있고 소화를 돕는 등 정말정말 고마운 식재료랍니다.


오늘은 방울양배추를 간단하게 먹는 방법을 소개해 드려요. 한동안 굉장히 유행처럼 만들어 먹었던 방울 양배추 스낵인데요, 독자님들께 소개해 드리지 않았더라구요.



그동안 방울 양배추를 샐러드나 볶음 반찬으로 자주 드셨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스낵처럼, 양배추 동그랑땡처럼 만들어 보세요. 방울 양배추의 색다른 맛에 푹 빠지실 거예요.



방울 양배추 손질 방법

방울 양배추는 손질이 절반이예요. 양배추의 밑동을 자르고 겉잎 2~3장을 떼어내 깔끔하게 정리해 주세요. 정리한 방울 양배추는 물에 담가 두었다가 깨끗하게 씻어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방울 양배추 손질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오늘처럼 구이용으로는 냉동 방울 양배추를 구입해 해동해 사용하셔도 좋아요. 냉동으로 나오는 양배추는 깨끗하게 손질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답니다.



1. 방울 양배추는 찜기에 넣고 약 8~10분간 쪄 주세요. 콕 찔러 포크가 들어갈때까지 쪄 주세요.


2. 찐 양배추를 그릇이나 컵 바닥으로 눌러 도톰한 쿠키반죽처럼 만들어 주세요.



3. 에어프라이어 팬에 펴 담고 앞 뒤로 오일을 솔솔 바르고 마늘가루와 소금을 뿌려 주세요.


4. 218C도(425F도)에서 10분간 굽고 뒤집어서 약 5분간 굽고 후추 톡톡 뿌려 내세요.


잘 구워졌지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양배추 스낵이 되었답니다. 하나 먹어보면 음~ 정말 겉은 바삭한데 속은 이렇게 촉촉할 수가 없어요. 밀가루나 다른 가루들 없이 양배추로만 하얗게 꽉 차 있는 건강한 스낵이 된답니다.



방울 양배추를 그냥 먹기 심심하다는 생각이 드실때에는 요거트에 레몬즙과 소금, 메이플시럽을 넣어 섞고 딥으로 찍어 먹어 보세요. 색다르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방울 양배추 스낵 간단하게 만들어 드시고 오늘도 속 편안한 날, 행복한 날 되세요!




필요한재료들 *1 컵 = 240ml

방울 양배추 3 컵

오일 1 큰술

마늘가루 1/2 작은술

소금

후추


만드는 방법

1. 방울 양배추는 찜기에 넣고 약 8~10분간 쪄 주세요. 콕 찔러 포크가 들어갈때까지 쪄 주세요.

2. 찐 양배추를 그릇이나 컵 바닥으로 눌러 도톰한 쿠키반죽처럼 만들어 주세요.

3. 에어프라이어 팬에 펴 담고 앞 뒤로 오일을 솔솔 바르고 마늘가루와 소금을 뿌려 주세요.

4. 218C도(425F도)에서 10분간 굽고 뒤집어서 약 5분간 구워 주세요.



NOTE

에어프라이어 마다 약간의 온도차가 있을 수 있어요. 구울때에는 중간중간 열어 너무 타진 않았는지 덜 구워지진 않았는지 확인하고 조절해 주세요.


마늘가루와 소금을 사용했는데요, 마늘소금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양파가루나 좋아하는 향신가루들 사용해 맛을 내셔도 좋겠어요.








댓글 0개
이미지 제공: Lauren Mancke

kitchen utensils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소한 주방템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소소한 주방템들을 모아 두었어요.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시켜 줄 스타일리쉬한 주방용품을

주방용품 | shop 에서 만나보세요. 

Pantry Essentials

자연밥상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단순한 조리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시켜 줄

건강한 식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탁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식재료 | pantry essentials 에서

만나보세요. 

Measuring Tools

조리에 사용된 계량도구들

레시피에 사용하고 있는

계량컵과 스푼에 대해 알려드려요. 

 

1 컵 = 240ml

1 큰술 = 15ml

1 작은술 = 5ml

1 스푼 = 1 밥 숟가락

Make Your Own

​만들어 보셨나요?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건강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