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세포의 손상을 막는 항산화 영양소가 듬뿍~ 1+1+2+2 기억하세요! | 섬유질까지 함께 먹는 균형잡힌 스무디 레시피 | 항산화 스무디


자, 오늘은 섬유질 째 갈아서 먹는 음료, 균형을 잘 맞춘 스무디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려요.


스무디는 언제든지, 누구에게든지 좋은데요, 특히 초록색 잎 채소를 잘 안 먹는 가족이 있을 때 그럴 때 참 좋더라구요. 사실 꼭꼭 씹어서 먹어야 제일 좋지만 잘 안 될 때에는 주스보다는 섬유질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는 스무디가 좋지요. 준비해 두었다가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갈아 주기만 하면 되니 챙겨 먹기 참 좋은 음식이예요.



먹어보면 참 맛있고 좋은데, 막상 만들어 보려고 하면 어렵게 느껴지는게 스무디인 것 같아요.

약간의 규칙, 공식처럼 레시피 하나를 알고 계시면 얼마든지 변형이 가능하답니다


시작해 볼게요 :)



먼저 필요한 재료들이예요.


얼린 바나나 1 개

얼린 과일 1 컵

잎 채소 2 컵

씨앗류 2 큰술


그리고 레몬 반 개가 필요해요.

달콤한 맛이 필요할때는 여기에 대추야자를 한 두개 넣어주면 좋아요.


1 개 + 1 컵 + 2 컵 + 2 큰술

하나 + 하나 + 둘 + 둘


간단하지요? :)



바나나 1 개

얼린 바나나는 달콤한 맛과 바나나가 가진 영양과 함께 스무디의 걸죽한 농도를 만들기 위해 필요해요.


바나나가 맛있게 익으면 4 등분 해서 얼려 두었다 사용하거든요. 1개가 필요한 레시피에 4조각을 넣으면 되죠. 바나나 대신 아보카도나 주키니를 넣어서 만들어도 좋아요.


과일 1 컵

그리고 냉동 과일이 1 컵 필요해요. 과일속엔 항산화 성분이 참 풍부하죠. 달콤한 맛과 질감을 내기 때문에 함께 갈아서 먹으면 좋아요. 사용할 수 있는 과일은 참 다양한데요 블루베리도 좋고, 파인애플도 좋고, 망고, 참 좋구요 아보카도도 좋아요. 저는 오늘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가 섞인 베리베리를 넣어서 만들거예요.


특별히 블루베리나 딸기, 블랙베리, 라즈베리등의 베리 종류에는 세포의 손상을 막는 항산화 영양소들이 많이 포함돼 있구요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도 풍부하거든요. 지친 우리의 세포들을 위해 베리베리 한 컵을 넣어 만드는 거예요.


딸기 음료도 좋고 블루베리 음료도 좋은데요, 시중에 파는 음료에는 필요 이상의 당분과 다른 첨가물들이 들어 있거든요. 과일을 직접 갈아서 만들어 먹으면 이보다 더 좋은 항산화 음료가 없는것 같아요.


잎 채소 2 컵

녹색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것은 다방면에서 건강에 좋죠. 초록색 잎 채소를 먹는 것은 참 중요해요. 잎채소들은 뇌가 늙는 것을 방지하는 엽산과 루테인과 같은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 있거든요.


초록색 잎, '그린'이라고 하죠. 스무디의 맛을 해치지 않는 그린으로는 시금치가 있구요, 건강에 참 좋은 건강한 채소 케일도 참 좋아요. 케일과 근대 시금치와 같은 어린 잎채소들을 믹스해 둔 파워 그린을 넣어 갈아서 만들어도 좋아요. 저는 오늘 케일을 선택했어요. 2컵을 준비해요.


우리 뇌까지 젊게 유지시켜주는 초록 잎 채소, 꼭꼭 눌러서 2 컵 준비해 주세요.


씨앗류 2 큰술

그 외에 에너지를 높여줄 줄 씨앗류 2 큰술이 필요해요. 저는 오늘 햄프씨를 사용할건데요, 햄프씨 대신 아마씨나 치아씨를 넣어도 좋아요. 통깨도 좋은 씨앗이긴 하지만 스무디 맛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 씨앗을 넣어 만들면 좋겠지요? :)


레몬 1/2 개 즙

아침에 일어나 따뜻한 물에 레몬즙 반 개 정도를 넣어 마시거든요. 스무디에 레몬을 짜서 넣어주면 레몬즙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좋아요. 산미를 살짝 올려 상큼하고 훨씬 프레쉬한 느낌을 주죠. 오렌지 향이 좋은 분들은 오렌지 주스를 조금 넣어 주어도 좋겠어요.


대추야자 1 개 또는 메이플시럽 1 큰술

과일의 단맛이 약하거나 달콤한 음료에 길들여진 아이들을 위해 단맛이 좀 필요하다고 느낄 때가 있을 것 같아요. 그럴 땐 손쉽게 메이플시럽을 넣어도 좋지만, 있으시다면 데이츠, 대추야자를 한 두 개 정도 넣어 주세요.


아몬드 우유 1 컵

그리고 꼭 필요한 재료로 스무디에 적당한 수분을 줄 물이나 얼음, 아몬드 우유, 두유 등 1 컵이 필요해요. 있다면 바로 넣고 갈아 주면 되구요, 우유가 없을때에는 아몬드와 물을 1:3 비율로, 연한 우유로 만들때에는 1:4 비율로 블랜더에 넣고 갈아 주세요.


모든 재료를믹서에 넣고 곱게곱게 갈아 주시면 된답니다 :)


스무디를 만들 때마다 무게를 재서 만들지 않잖아요. 갈았는데 스무디가 묽으면 얼린 과일을 더 넣어주고요, 너무 걸죽하다면 물이나 아몬드 우유, 두유 등을 조금 더 넣어 주면 된답니다.


스무디는 갈아서 신선할 때 바로 마시는게 제일 좋구요, 그렇지 못할 때에는 뚜껑이 있는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하룻밤 정도 두어도 괜찮아요.



오늘은 스무디를 만드는 기본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어요.


'요즘 과일을 좀 못챙겨 먹었네!', '요즘 녹색채소를 좀 못먹었네!' 하실 때에는, 즙만 내서 마시는 주스 보다 섬유질 째 다 갈아 먹는 스무디를 만들어 보세요.


여러분들의 삶에 활력이 넘칠 거예요.




필요한재료들

아몬드 우유 1 컵

냉동 바나나 1 개

냉동 베리 1 컵 케일 2 컵

햄프 씨앗 2 큰술

레몬 1/2개 즙

대추야자 1~2 개(옵셔널)


만드는 방법

1. 모든 재료를 블랜더에 넣고 곱게 갈아 주세요.



NOTE

아몬드 우유가 없다면 아몬드 1/4컵과 물 3/4컵을 곱게 갈아서 사용해 주세요. 하이스피드 블랜더가 아닌 일반 블랜더를 사용할때에는 갈아서 밀크주머니에 잔여물을 걸러내주거나 물에 불린 아몬드를 사용하면 부드러운 우유를 만드실 수 있어요.








댓글 0개

Comments


이미지 제공: Lauren Mancke

kitchen utensils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소한 주방템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소소한 주방템들을 모아 두었어요.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시켜 줄 스타일리쉬한 주방용품을

주방용품 | shop 에서 만나보세요. 

Pantry Essentials

자연밥상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단순한 조리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시켜 줄

건강한 식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탁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식재료 | pantry essentials 에서

만나보세요. 

Measuring Tools

조리에 사용된 계량도구들

레시피에 사용하고 있는

계량컵과 스푼에 대해 알려드려요. 

 

1 컵 = 240ml

1 큰술 = 15ml

1 작은술 = 5ml

1 스푼 = 1 밥 숟가락

Make Your Own

​만들어 보셨나요?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건강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