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홈메이드 쌀스낵 | 바삭한 쌀과자 | 밀로 만든 과자 대신 홈메이드 쌀 과자를 만들어 보세요!


홈메이드 쌀스낵을 바스마티로 만들어 가볍게 바삭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바스마티는 길쭉하고 얇은 쌀이예요. 쌀의 길이 때문에 우리가 먹는 쌀은 길이가 짧고 통통해 숏그레인, 바스마티나 자스민과 같은 쌀은 길쭉해서 롱그레인으로 분류 되죠. 바스마티는 당지수가 낮아서 '당뇨쌀'이라고 불리는 쌀이예요. GI지수가 50~58정도 된답니다.



바스마티는 하얀 쌀밥처럼 먹기는 부드러운데 당지수도 살짝 낮고 칼로리도 낮아 부러 구입해 드시는 분들도 많은것 같아요. 바스마티로 지은 밥이 남아 바삭한 쌀스낵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심심한 날 스낵으로 먹기 참 좋아요 :)


시작해 볼게요.



1. 오븐은 400도(200C도)에 예열해 주세요.


2. 푸드프로세서에 밥을 넣고 소금으로 살짝 간 한 후 올리브오일과 물을 넣으면서 갈아 주세요.

누룽지를 조금 더 바삭하게 만들려고 푸드프로세서를 꺼냈어요. 밥을 넣고 소금 한자밤 정도 넣고는 푸드프로세서 뚜껑을 닫고 갈아주면서 올리브오일과 물을 넣어가며 갈아 주세요. 올리브오일을 조금 넣어주면 더 고소하고 바삭한 쌀스낵이 되죠.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갈아 주세요. 롱그레인으로 으로 지은밥은 찰기가 없어 잘 뭉쳐지지 않거든요. 물을 넣어 잘 뭉쳐지도록 해 주는 거예요.



3. 적당한 크기로 동그랗게 빚어 베이킹시트에 간격을 두고 올려 놓으세요.

밥 한 컵과 작은 스푼, 물 한그릇을 준비해 주세요. 오일을 조금 넣으면 손에 밥풀이 잘 달라붙지 않아 좋아요. 티스푼으로 하나 정도 크기의 밥을 떠 동그랗게 굴려 빚어 베이킹 시트에 간격을 두고 올려 주세요.


밥 한 컵으로 만들면 15개 정도의 스낵이 나와요. 밥 두 컵을 넣고 갈아 스낵 30개를 만들었네요.



3. 펄치먼트 페이퍼로 덮은 후 계량 컵 바닥면 등으로 눌러 평평하게 눌러 주세요.

동그랗게 올려 둔 밥을 펄치먼트 페이퍼로 덮고 계량컵 바닥면이나 평평한 바닥을 가진 그릇 또는 밀대 등으로 납작하게 펴 주세요. 최대한 얇게 펴 주면 더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4. 눌린 밥을 그대로 오븐에 굽거나 검은깨를 뿌려 살짝 눌러 준 후 30분간 구워 주세요.

그대로 구워도 맛있구요, 검은깨나 파프리카 가루, 달콤한 것들 등 원하는 것을 얹어 오븐에 노릇하게 구워 내시면 된답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물론 기름에 튀겨낸 과자들만큼 바삭하진 않지만 저희집 아이들이 음~ 음~ 거리며 먹을 정도로 충분히 고소하고 맛있어요.


평소에 밀로 만든 스낵들을 즐겨 드셨다면 오늘은 밀로 만든 스낵들 대신 쌀로 홈메이드 스낵을 만들어 보다 건강하게 즐겨 보세요~!




필요한재료들 *스낵 30개 분량

바스마티쌀 밥 2 컵

소금 한 자밤

올리브오일 1 큰술

물 2 큰술

흑임자 또는 통깨 또는 치아씨 등등(옵셔널)


만드는 방법


1. 오븐은 400도(200C도)에 예열해 주세요.

2. 푸드프로세서에 밥을 넣고 소금으로 살짝 간 한 후 올리브오일과 물을 넣으면서 갈아 주세요.

3. 적당한 크기로 동그랗게 빚어 베이킹시트에 간격을 두고 올려 놓으세요.

4. 펄치먼트 페이퍼로 덮은 후 계량 컵의 바닥면으로 평평하게 눌러 주세요.

5. 눌린 밥을 그대로 오븐에 굽거나 검은깨를 뿌려 살짝 눌러 준 후 30분간 구워 내세요.



댓글 0개
이미지 제공: Lauren Mancke

kitchen utensils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소한 주방템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소소한 주방템들을 모아 두었어요.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시켜 줄 스타일리쉬한 주방용품을

주방용품 | shop 에서 만나보세요. 

Pantry Essentials

자연밥상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단순한 조리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시켜 줄

건강한 식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탁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식재료 | pantry essentials 에서

만나보세요. 

Measuring Tools

조리에 사용된 계량도구들

레시피에 사용하고 있는

계량컵과 스푼에 대해 알려드려요. 

 

1 컵 = 240ml

1 큰술 = 15ml

1 작은술 = 5ml

1 스푼 = 1 밥 숟가락

Make Your Own

​만들어 보셨나요?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건강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