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그래놀라 | Homemade granola | quick+easy+healthy
건강한 그래놀라. 그래, 맛있는 그래놀라
오늘은 여러분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그래놀라 레시피를 소개해드려요.
만들기도 너무 쉽고, 너무 맛있고, 만들어 두면 활용도가 참 좋답니다.
오트밀이 건강에 참 좋다는 건 아실텐데요, 죽이나 혹은 오버나잇 오트밀로만 만들어 드셨다면 오늘은 그래놀라로 만들어 드셔보세요.
그래놀라는 요거트에 올려 먹어도 좋구요, 스무디볼에도 올려도 좋구요.
그냥 아몬드 우유와 함께 먹어도 좋고 작은 용기에 담아 출퇴근 하실때에 드셔도 참 좋아요.
그라놀라 레시피는 찾아보시면 참 많을텐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레시피는 달콤한 것과 기름의 양이 조금 작게 들어간 레시피예요. 조금 더 건강하게 만드는게 좋겠죠?
오트밀, 납작 귀리는 한국인의 슈퍼 곡물이라 할 수 있는 ‘현미’와 비교해 보아도 뒤지지 않는 곡물이예요. 현미에 비해 탄수화물은 적고 단백질은 2배 이상 식이섬유는 5배 이상 칼슘과 마그네슘은 각각 5배 정도 많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물이죠.
저는 귀리에 피칸과 호박씨 해바라기씨를 넣었는데요, 집에 있는 견과류들로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호두도 좋구요, 아몬드도 좋구요, 치아씨나 아마씨도 좋구요, 퀴노아 같은 곡류도 좋아요. 있는 재료들 넣어 주시면 돼요.
그래놀라를 집에서 만들면 좋은 점들이 참 많아요. 내 몸에 필요한 식재료들로 만들 수 있고요, 단맛과 짠맛 등의 맛을 조절할 수가 있거든요. 바쁜 식사 챙기기 어려울 때 만들어 둔 그래놀라를 드시면 귀리와 피칸, 호박씨, 해바라기씨, 말린 과일과 치아씨를 한 번에 드실 수 있는 거예요.
모든 재료를 잘 섞어서 오븐에 넣고 30분간 구워주되 10분에 한번씩 꺼내서 위아래를 잘 섞어 주기만 하면 되는, 정말 얼마나 쉽고 간단하고 건강한 레시피인지 모르겠어요. 30분이면 바삭하고 고소한 홈메이드 건강한 그래놀라를 만들 수 있답니다.
조금 더 건강하게 그리고 조금 더 행복하게 사는것은 모든 이들이 바라는 삶이죠.
오늘 조금 더 건강하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조금 덜 달콤하고, 조금 덜 짜고, 조금 덜 기름지게 먹다보면 자연에서 온 재료들의 본연의 맛을 느끼실 수 있게 되고 우리 모두 점점 더 건강해질 거예요.
필요한 재료들 *1cup=236ml
오트밀 4 컵
피칸 1 컵
호박씨 1/2컵
해바라기 1/2컵
꿀 또는 메이플시럽 1/2컵
베지오일 또는 코코넛오일 1/4컵
소금 몇 꼬집
말린 크랜베리 1/2 컵
햄프씨 1/4 컵
치아씨 1/4 컵
만들기
1. 오븐은 350F, 175C에 예열해 둔다.
2. 모든 재료를 베이킹 팬에 올리고 섞는다.
3. 30분간 구워주되 매 10분 마다 꺼내서 위 아래를 잘 섞어 준다.
4. 완전히 식힌 후에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