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쉬운 홈메이드 레모네이드🍋 | 물을 더 맛있게 | easy homemade lemonade | Drink more Water!



잘 지내셨어요?


오늘은 물을 더 맛있게 마시는 방법 세번째로 '쉬운 홈메이드 레모네이드'를 소개해 드려요.


달콤한 음료가 생각 날 때 신선한 레몬즙에 깨끗한 물을 섞어 레몬수를 만들고 달콤한 것 살짝 넣어 얼음 살짝 띄워 주면 향긋한 레모네이드 맛에 반해 물을 더 맛잇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이하 한국일보 2020년 8월 14일자 건강요리칼럼 내용이예요.



자그마한 가판대 위에 따가운 여름 햇살이 내려 쪼이고 있다. 가판대 위에 놓인 작은 물병 속에 무엇이 담겨 있는지는 마셔보지 않아도 알 수 있다. 박스에 삐뚤 빼뚤 손으로 쓴 레모네이드라는 글씨를 보니 미소가 저절로 지어진다. 발끝으로 땅을 툭툭 치며 작은 의자에 앉아 지나가는 사람들을 살피는 아이의 머리 위에 레몬처럼 노란 햇살이 내려 앉는다.

미국의 부모들은 아이들의 자립심을 길러 주기 위해 재료비도 별로 들지 않고 만들기도 쉬운 레모네이드를 직접 만들어 팔아 보도록 한다. 만들기 쉽고 재료비 들지 않는 레모네이드. 탄산음료나 레몬 맛과 향이 나는 가루를 사용해 만들기도 하지만 오늘은 직접 레몬을 짜서 만들어 보자. 신선한 레몬즙에 깨끗한 물을 넣고 달콤한 것을 적절히 섞어 만들면 향긋한 레모네이드 맛에 반해 수분 섭취도 충분히 하게 된다.

레몬은 새콤한 맛이 전부인것처럼 느껴지지만 가만히 음미해 보면 달콤한 뒷맛이 남는 과일이다. 레몬은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이뇨 효과가 있는 과일로 즙을 내어 물에 담으면 여름에 마시면 좋은 최고의 물이 된다. 레몬의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풍부해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데에도 참 좋은 과일이다.



따뜻한 물에 레몬 즙을 넣은 레몬수로 하루를 시작하는 이들에게는 메이플 시럽을 넣은 레모네이드는 달콤한 유혹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이 필요한 이들에게는 물을 충분히 마실 수 있는 더없이 좋은 팁이 될 수 있다. 집에서 만드는 레모네이드는 더 많은 레몬즙을 넣을 수 있고 더 작게 달콤한 것을 넣어 만들 수 있으니 조절해 만들어 보자. 여기에 약간의 변화를 주어 딸기를 살짝 갈아 넣거나 블루베리나 복숭아 혹은 라즈베리와 같은 다른 과일들을 넣어 만들어 두면 물을 자주 마시지 않던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손이 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오늘은 향긋한 레몬수에 약간의 달콤함을 더한 홈메이드 레모네이드로 무더워지는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 보자.








필요한 재료들 *1cup=236~240ml


레몬5 개

물 5 컵

메이플시럽 1/4 컵

얼음 약간



만들기


1. 레몬은 반으로 잘라 즙을 짠다.

2. 적당한 유리병에 레몬즙과 물을 담고 메이플시럽을 넣어 골고루 섞는다.

3. 얼음을 약간 넣고 레몬 조각을 띄워 낸다.









댓글 0개

Comentários


이미지 제공: Lauren Mancke

kitchen utensils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소한 주방템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소소한 주방템들을 모아 두었어요.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시켜 줄 스타일리쉬한 주방용품을

주방용품 | shop 에서 만나보세요. 

Pantry Essentials

자연밥상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단순한 조리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시켜 줄

건강한 식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탁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식재료 | pantry essentials 에서

만나보세요. 

Measuring Tools

조리에 사용된 계량도구들

레시피에 사용하고 있는

계량컵과 스푼에 대해 알려드려요. 

 

1 컵 = 240ml

1 큰술 = 15ml

1 작은술 = 5ml

1 스푼 = 1 밥 숟가락

Make Your Own

​만들어 보셨나요?

매 주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건강요리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