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샐러드 | 병 샐러드 | Mason Jar Salads for Summer | Broccoli Salad
날씨가 많이 덥지요? 시원한 여름 샐러드, 브로콜리 샐러드를 소개해 드릴게요.
메이슨 자 32 oz 크기, 약 4 컵 짜리를 사용 했는데요, 메이슨 자가 없으신 분들은 적당한 크기의 용기에 만드셔도 좋구요. 만들어서 용기에 따로 보관하지 않고 접시에 담아 바로 드셔도 좋아요.
병 샐러드는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두었다가 시원하게 먹어도 좋고 간단한 점심 도시락으로도 좋답니다. 1일 1 샐러드로 드셔도 좋고요, 브런치나 간편한 점심 도시락으로도 물론 좋구요, 가벼운 산행이나 운동 모임에도 좋아요.
시원한 여름을 위한 샐러드로 상큼한 요거트 드레싱이 너무 잘 어울리는 브로콜리 샐러드 만들어 볼까요?
먼저 드레싱을 만들어 주세요. 드레싱은 먼저 만들어서 맛이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아요.
적당한 그릇에 코코넛 요거트를 넣고요 레몬즙과 메이플시럽, 소금을 넣으면 요거트 드레싱 완성이예요. 간단하지요?
저는 집에서 만든거라 무가당 코코넛 요거트거든요. 마켓에서 파는 달콤한 요거트를 사용하신다면 넣는 메이플 시럽의 양은 조절하시면 좋겠죠. 요거트의 종류는 꼭 코코넛이 아니어도 좋아요. 두유 요거트나 캐슈요거트, 오트 요거트 등 좋아하시는 요거트를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잘 섞어서 한쪽에 두시구요, 샐러드 야채들 준비 시작합니다.
보라 양파는 잘게 썰어서 준비하고요 브로콜리는 조금 작은 사이즈로 먹기 좋게 나눠 주세요.
사과는 깍뚝썰기 해 주시구요 사과가 없다면 대신 양을 줄여서 말린 과일들로 대신 하셔도 괜찮아요. 제 요리책에 있는 브로콜리 샐러드에는 말린 과일이 들어 갔어요.
메이슨 자에 먼저 요거트 드레싱을 넣고요
보라 양파를 넣어 주세요. 요거트와 잘 섞일 수 있도록 드레싱 다음으로 넣어 주시는 거예요.
다음으로는 브로콜리 넣고 블루베리를 넣어 주세요. 저는 얼려 두었던 냉동 블루베리를 사용했어요.
그리고 사과를 넣고 해바라기씨를 넣어 주면 잃어버린 입맛을 돌아오게 해 줄 상큼하고 맛있는 브로콜리 샐러드 완성이예요.
냉장고에 두고 보관해서 드실 때에는 드레싱 위에 콩이나 브로콜리와 같이 쉽게 물러지지 않을 단단한 재료들을 넣으시면 좋아요.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면
요거트 드레싱 - 다진 양파 - 브로콜리 - 블루베리 - 사과 - 해바라기씨 순서로 넣으시면 좋아요.
냉장고에서 5일 까지는 맛있게 드실 수 있구요
드실때는 병째로 드시거나 넓은 그릇에 부어서 잘 섞어서 드시면 되구요.
무더워지는 여름을 더 맛있게! 더 건강하시길 바래요!
필요한 재료들 *1cup=236~240ml
요거트 드레싱
1/2 cup coconut yogurt
코코넛 요거트 1/2 컵
2 Tbsp lemon juice
레몬즙 2 큰술
2 tsp maple syrup
메이플 시럽 2 작은술
1/4 salt
소금 1/4 작은술
브로콜리 샐러드
2 Tbsp red onion
양파 2 큰술
1 cup broccoli
브로콜리 1 컵
1 cup blueberries
블루베리 1 컵
1 cup apple
사과 1 컵
1/4 cup sunflower seeds
해바라기씨 1/4 컵
만들기
1. 드레싱 재료를 잘 섞어 요거트 드레싱을 만든다.
2. 양파는 다지고 브로콜리와 사과는 적당한 크기로 썬다.
3. 메이슨 자에 요거트 드레싱-다진양파-브로콜리-블루베리-사과-해바라기씨 순으로 넣는다.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