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Lauren Mancke

kitchen utensils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소소한 주방템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소소한 주방템들을 모아 두었어요.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시켜 줄 스타일리쉬한 주방용품을

주방용품 | shop 에서 만나보세요. 

Pantry Essentials

자연밥상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단순한 조리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시켜 줄

건강한 식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자연과 가장 가까운 식탁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들을

식재료 | pantry essentials 에서

만나보세요. 

Measuring Tools

조리에 사용된 계량도구들

레시피에 사용하고 있는

계량컵과 스푼에 대해 알려드려요. 

 

1 컵 = 250ml

1 큰술 = 15ml

1 작은술 = 5ml

1 스푼 = 1 밥 숟가락

아삭아삭 시원한 양배추 수박 물김치 | Cabbage watermelon kimchi

더 시원하게 더 아삭하게



건강요리칼럼 서정아의 건강밥상

Michigan Korean Weekly


졸졸졸 흐르는 계곡물 적당한 곳에 돌들을 굴려와 작은 담을 쌓고 가져간 수박 한 덩이를 넣어 둔다. 흐르는 계곡물 따라 또르르 굴렀다 멈춰 섰다를 반복하면서 여름 빛에 뜨끈했던 수박이 시원하게 익어간다.


누군가 쌓아 놓은 돌탑들 보다 더 높은 돌탑을 쌓겠다며 아이들은 아무도 시키지 않은 일에 땀을 뻘뻘 흘린다. 곳곳에 돌탑을 쌓던 아이들이 하나 둘 모여들어 시원한 마실 것을 찾을 때쯤이면 시원한 계곡물에 몸 담가 시원해진 수박을 시원하게 깨 먹을 시간이다.


삐뚤 빼뚤 대충 잘라 더 먹음직한 수박 덩어리들. 아이가 큰 덩어리 하나 골라 양손에 잡고는 수박에 얼굴을 파 묻는다. 발그레한 양 볼 여기저기에 수박이 묻고 양 손을 타고 수박물이 줄줄줄 흘러 내리면 씨익 웃어 보이며 이가 다 시리다고 엄살이다.



오늘 소개하는 양배추 수박 물김치는 한 여름 잃었던 활력을 찾게 해 주는 시원한 계곡물 같은 음식이다.


무더위로 자칫 입맛을 잃기 쉬운 계절, 수분을 보충해 주고 갈증을 멎게 해주고 몸의 열을 내려주는 수박으로 담은 물김치는 남녀노소가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인기만점 음식이다.



무더위로 자칫 입맛을 잃기 쉬운 계절, 수분을 보충해 주고 갈증을 멎게 해주고 몸의 열을 내려주는 수박으로 담은 물김치는 남녀노소가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인기만점 음식이다.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인 물김치



양배추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장수식품 중 하나이다.


양배추의 유황과 염소 성분은 위장의 점막을 강화시켜주고 위궤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등 위장질환에 탁월한 식재료이다.


양배추의 칼륨은 고혈압의 궁극적 원인으로 알려진 염분을 밖으로 배출하고 농도를 낮춰주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금에 살짝 절여 아직 아삭한 양배추를 찬물에 흔들어 적당한 김치 통에 담는다. 수박과 토마토, 마늘, 생강, 현미밥을 넣고 믹서에 드르륵 갈아 체를 대고 양배추에 부어준다.


필요하다면 물을 부어 물김치의 농도를 조절한다. 하루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뽀글뽀글 거품이 올라오면 다시 한 번 간을 보고 사과 한 조각, 파 두어 뿌리 썰어 넣고 냉장고에 차게 보관한다.




맑은 공기와 뜨거운 햇빛을 받고 싱싱하게 자란 식물들.

자연의 생명력이 그대로 담겨 있는 채소들을 먹는 것은 중요하다.


열에 약한 양배추를 익히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양배추 수박 물김치를 추천한다.


매일매일 사랑 담은 건강 밥상에 아삭아삭한 양배추를 시원한 수박물과 함께 담아 찌는 듯한 여름 더위 시원하게 날려보자.



How to make Cabbage & Watermelon Water Kimchi(vegan)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양배추 수박 물김치!


Ingredients:

2 lbs cabbage

2 lbs watermelon

1 tomato

2 cloves of garlic

Small piece of ginger

1 Tbsp cooked brown rice

8/1 minced onion

1 green onion, moderately sliced

1/4 apple, moderately sliced

500ml water

little bit of Salt


Instructions:

1. Cut the cabbage into bite size and let it rest for one hour with 3 tablespoons of salt.

2. Cut the watermelon and tomato into bite size, peel the garlic, and wash the ginger clean.

3. Take out the salted cabbage and lightly rinse them.

4. Blend the prepared watermelon, tomato, garlic, ginger, and cooked brown rice, and then run it through a strainer.

5. Add water to taste.

6. Julienne the cabbage and add salt to taste.

7. Leave it in room temperature for one night then chop in green onion and apple and keep it refrigerated.


재료들:

양배추 900g

수박 900g

토마토 1개

마늘 2알

생강 한 쪽

현미밥 1큰술

썬 양파 1/8개

적당히 썬 파1뿌리

먹기 좋게 썬 사과 ¼개

물 500ml

소금 약간


만들기:

1.양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소금 3큰술을 골고루 뿌려 1시간동안 절인다.

2. 수박, 토마토는 적당한 크기로 썰고 마늘은 껍질을 까고 생강은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3.절여진 양배추는 물로 살짝 헹구어 통에 담는다.

4.수박, 토마토, 껍질 깐 마늘, 생강, 현미밥을 믹서로 간 후 양배추를 담은 통에 체를 대고 내려준다.

5.물을 넣어 물김치 농도를 조절한다.

6.양파를 채 썰어 넣고 소금으로 간한다.

7.실온에서 하룻밤 두었다가 파와 사과를 썰어 넣고 냉장 보관해 두고 먹는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