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국수 샐러드 | 병 샐러드 | Mason Jar Salads for Summer | Vegan Bún Chay Salad
마늘간장 간장 드레싱에 가는 쌀국수가 얼마나 시원하고 상큼하게 여름과 어울리는지 몰라요. 시원한 냉 쌀국수 샐러드인 버미셀리, 베르미첼리 쌀국수 샐러드를 소개해 드릴게요. 분짜 Bún Chay 라고 하는 베트남 쌀국수 샐러드를 단순하게 만든 레시피예요.
사용한 병의 크기는 32 oz 크기, 약 4 컵 짜리를 사용 했는데요, 메이슨 자가 없으신 분들은 적당한 크기의 용기에 만드셔도 좋구요. 만들어서 용기에 따로 보관하지 않고 접시에 담아 바로 드셔도 좋아요.
병 샐러드는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두었다가 시원하게 먹어도 좋고 간단한 점심 도시락으로도 좋답니다. 1일 1 샐러드로 드셔도 좋고요, 브런치나 간편한 점심 도시락으로도 물론 좋구요, 가벼운 산행이나 운동 모임에도 좋아요.
1일 1 샐러드 메뉴 중 하나로 추천드릴 수 있을만큼 맛있는 샐러드예요. 단순하지만 재료들의 조화가 색다른 맛을 낸답니다.
먼저 드레싱을 만들어 주세요. 드레싱은 먼저 만들어서 잠깐이라도 맛이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아요.
적당한 그릇에 아미노 간장을 1. 5큰술 넣어 주세요. 라임주스를 1 큰술 넣고요, 원당을 1큰술 넣어 주세요. 원당 대신 꿀이나 다른 달콤한 것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그리고 다진 마늘 넣고 물을 넣어 주세요.
미묘한 캐러멜 맛을 주는 원당은 (Raw Sugar) 원당은 낮은 단계로 정제한 노랗고 조금 입자가 있는 설탕이예요. 하얗고 고운 정제 설탕보다는 더 나은 재료로 취급되고 있지만 사실 달콤한 맛을 내는 원당이나 꿀, 메이플시럽, 아가베시럽 등은 약간의 영양성분의 차이는 있지만 조금 나은 것이라고 해도 많이 사용하지 않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잘 섞어서 한쪽에 두시구요, 샐러드 야채들 준비 시작합니다.
두부는 병에 담을 거니까 조금 작은 크기로 썰어 주고 기름 살짝 두른 팬에서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두부가 다 구워졌으면 불을 끄고 간장과 참기름을 약간 넣고 뒤적여서 간도 향도 베게 해 주시구요.
버미셀리 쌀국수는 유리 용기에 담고 뜨거운 물을 붓고 두었다가 찬물에 헹궈 두시면 되겠어요. 예전 사용하던것은 3분을 기다렸는데요, 오늘 사용한 버미셀리는 2분을 기다리면 되는 것이었어요. 사용하시는 쌀국수 봉지에 적혀진 시간만큼 두시면 된답니다.
로메인, 없으시다면 상추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주고요, 고수는 잘게 썰어 서 준비하고, 오이는 국수와 같이 먹기 좋도록 채썰어 주시면 좋아요. 땅콩은 적당한 크기로 굵게 썰어 주고, 할라페뇨, 매운고추도 한 큰술 정도 좋아하시는 분은 2큰술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자 병을 준비하고요,
먼저 드레싱 넣어 주세요. 두부를 넣고요 그리고 오이와 숙주를 넣어 주세요. 로메인 넣어 주시구요, 쌀국수 넣고 씰란트로와 땅콩 할라페뇨를 넣어 주면 쌀국수 샐러드 완성이예요.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면
버미셀리 드레싱 - 구운 두부 - 오이 - 숙주 - 로메인 - 쌀국수 - 씰란트로 - 구운땅콩 - 할라페뇨 순서로 넣으시면 되겠어요.
냉장고에 두고 보관해서 드실 때에는 드레싱 위에 두부와 같이 쉽게 물러지지 않을 단단한 재료들을 넣으시면 좋구요, 냉장고에서 5일 까지는 맛있게 드실 수 있구요.
드실때는 병째로 드시거나 넓은 그릇에 부어서 잘 섞어서 드시면 되구요.
자 이렇게 해서 시원한 냉 쌀국수인 버미셀리 쌀국수 샐러드가 완성 되었어요.
버미셀리 샐러드와 함께 싱그러운 여름을 더 맛있게! 더 건강하시길 바래요!
필요한 재료들 *1cup=236~240ml
버미셀리 샐러드 드레싱
1 1/2 Tbsp liquid aminos
아미노 간장 1.5 큰술
1 Tbsp lime juice
라임쥬스 1 큰술
1 Tbsp raw sugar
원당 1 큰술
2 Tbsp water
물 2 큰술
1 clove of garlic
마늘 1 개
버미셀리 샐러드
125g tofu
두부 1/4 모
1/4 cup cucumber
오이 1/4 컵
1/2 cup mung bean sprouts
숙주 1/2 컵
2/3 cup romaine
상추 2/3 컵
2 oz vermicelli
버미셀리 55 g
2 Tbsp cilantro
고수 2 큰술
roasted peanuts
구운 땅콩
jalapeno
매운 고추
만들기
1. 드레싱 재료를 잘 섞어 버미셀리 샐러드 드레싱을 만든다.
2. 두부는 기름 두른 팬에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후 간장과 참기름을 조금 넣고 섞어 준다.
3. 쌀국수는 유리용기에 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 익힌다.
4. 씰란트로는 잘게 썰고 땅콩은 굵직하게 다지고 할라페뇨도 다진다.
5. 메이슨 자에 버미셀리 쌀국수 드레싱-구운 두부-오이-숙주-로메인-쌀국수-씰란트로-구운땅콩-할라페뇨 순으로 넣는다.
새단장한 홈메이드 축하드려요.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될것같아 미리 감사하구요.
비건 딸아이가 좋아하는 버미셀리 샐러드가 있어 너무 반가웠어요.
꼭 해볼게요`